제품설계(제품-상표-포장 및 서비스, 신제품 개발 및 제품수명주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28 / 2020.08.2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제품설계(제품-상표-포장 및 서비스, 신제품 개발 및 제품수명주기전략)
I. 제품, 상표, 포장 및 서비스
제품은 조심스럽게 정의되어야 하는 복합적 개념이다. 제품 전략상의 필요에 의하여 제품품목과 제품계열 및 제품 믹스 간에 조화된 의사결정이 요구된다. 어떤 품목의 제품이든 3가지 차원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핵심제품은 소비자가 실제로 구매하는 핵심적 서비스이다. 유형제품은 판매되는 제품의 특성, 스타일, 품질, 상표명, 포장 등 5가지 요소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확장제품은 유형 제품에 제품보증과 가설, 수선유지, 무료배달 등의 여러 가지 부수적 서비스를 합한 것이다.
제품 분류 방안으로 몇 가지가 있다. 우선 모든 제품들이 내구성에 따라 분류될 수 있다(내구재, 비내구재, 서비스). 소비재는 보통 소비자의 구매습관에 따라 분류된다(편의품, 선매품, 전문품, 비탐색품). 산업재는 어떻게 생산공정에 투입되는가에 따라 분류된다(자재와 부품, 자본품, 소모품과 서비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가와의 관계]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놀이, 스포츠 및 게임, 관광과의 관계
- 슈퍼비젼의 3가지 기능에 대해 차이점과 그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실습 슈퍼바이져로서 실습생들에게 특히 가장 강조하고 싶은 기능은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2가지 이상을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교육선발과 시험 - 학생흐름과 선발, 입학 선 발
- 지역아동센터 아동상담일지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실천기술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해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실천기술을 갖추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아동복지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