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 초등학교로의 전이를 준비하는 지적장애아동을 위한 전이계획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10 / 2020.07.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치원에서 초등학교로의 전이를 준비하는 지적장애아동을 위한 전이계획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적장애아동의 초등학교로의 전이 의의와 준비 동향
2. 지적장애아동을 위한 전이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적장애아동의 초등학교 입학과 관련하여 이 시기는 가장 중요한 시기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흔히 이 시기를 가리켜 전이가 이루어진다고들 하는데, 아동이 성장하고 발달함에 있어서 새로운 교육의 경험을 쌓아가는 형식적인 전이는 가정에서 유치원으로, 유치원에서 학교로 확대되어 가면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전이는 모든 유아와 가족에게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이 과정에서의 준비가 잘 계획되고 실행된다면 유아와 가족은 만족스럽고 성공적인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받고 경험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박춘아, “지적장애아생애주기에 따른 장애인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연구”, 한일장신대, 2008
- 이미라, “지적장애아동의 사회인지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동의대, 2012
- 박인형, “발달장애아동의 초등학교 적응을 위한 전환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성에 대한 기초 분석”, 서울여대, 2014
- 송주미, “장애유아의 초등학교 입학준비에 대한 장애유아 부모의 요구”, 단국대, 2013
- 방지희, “지적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개선을 위한 언어중재 특성 분석”, 단국대, 2013
- 정희정, “경계선 지적기능장애 아동의 특성 연구”, 숙명여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