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의 표준화의 종류(내용표준과 수행표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3 / 2020.06.1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교육평가4공통B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교육평가의 개념종류방법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00
- 교육평가B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 1)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 2)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3)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교육평가] 표준화 심리검사와 평가도구의 양호도
- 심리검사, 지능검사, 성격평가, 적성검사의 이해와 활용
- [교육평가]검사도구의 조건및 유형
- 하고 싶은 말
-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평가의 표준화의 종류(내용표준과 수행표준)
목차
평가의 표준화의 종류(내용표준과 수행표준)
I. 내용표준 마련을 위한 점검표
II. 수행 표준 체계 마련을 위한 점검표
* 참고문헌
평가의 표준화의 종류(내용표준과 수행표준)
평가의 표준화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가 있다.
목표를 나타내는 내용표준(content standards)과 그 목표가 어느 정도 달성되었는지 나타내는 수행표준(performance standards)이다. 내용표준은 쉽게 말해서 평가항목을 의미하며 수행표준은 흔히 이야기하는 척도를 의미하는 것이다. 내용표준과 수행표준 마련을 위한 점검표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I. 내용표준 마련을 위한 점검표
(1) 내용표준은 "큰 그림"을 놓고 생각한 것이어야 한다.
내용표준에는 내용파악을 위하여 달성해야 하는 주요개념과 본질적인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수혜자 중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해야 한다.
(2) 내용표준은 정확하고 견고한 짜임새를 갖추어야 한다.
내용표준에는 최근 폭넓게 수용되고 있는 내용을 반영하고 있어야 한다. 오늘날 사실과 개념들은 급변하고 있으며 새로운 내용이 속출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성과 균형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수정이 불가피하다. 내용학습과 관련한 자료는 반드시 정규적인 갱신이 필요하다.
(3) 내용표준은 명확성과 유용성을 갖추어야 한다.
내용표준은 명확하고 정교해야 한다. 내용표준은 서비스 제공자나 수혜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추상적이고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사회계약론(사회계약론 사회계약론 루소 사회계약론 독후감 사회계약론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필요성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현장에서 발생되는 통합교육의 현실 문제를 파악한 후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
- 사회복지학개론] 국민기초생활조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신뢰도와 타당도를 비교하여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정책론)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록] 문제중심기록의 개념과 장단점, SOAP 기록방식의 구성요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를 가진 유아의 특성을 간략히 설명하고 5가지 개념적 모델에 따른 행동문제의 원인과 중재방법을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