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EBAAT 기초학력검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ISE-BAAT(기초 학력 검사)
Korea Institute for Special Edcation
-Basic Academic Achievement Tests
목차
KISE-BAAT란?
KISE-BAAT의 구성
KISE-BAAT의 종류
평가 영역 및 내용
KISE-BAAT의 문항 수
KISE-BAAT의 실시의 기본 원리
KISE-BAAT의 검사실시 요령
결과 처리 및 해석
표준화
KISE-BAAT의 통계적 특성
1)신뢰도
2)타당도
KISE-BAAT란?
읽기, 쓰기, 수학의 기초학력을 측정하는 복수심리검사의 소검사로 구성되어 있다.
학업성취에서 심화학력에 의한 학업성취를 제외한 학업성취를 측정한다.
KISE-BAAT의 구성
규준참조검사(norm-referenced test)
개인용 검사
3개의 소 검사(수학, 읽기, 쓰기)로 구성
가형과 나형 2종의 동형검사로 구성
수행검사
범 교과적 접근
특수아동에 대한 접근성을 고려
학력지수와 학년규준을 산출하여 학습 진단 배치를 지원할 수 있는 도구로 구성
KISE-BAAT의 종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장애] 학습장애 진단과 판별
  • 기초학력기능검사로 현재 학년 수준을 먼저 확인한다. 그런 다음, 학습장애선별척도(국립특수교육원)로 언어성 21점 이하, 비언어성 42점 이하, 총점 62점 이하인 아동을 먼저 선별한다. 배제 요인에 해당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능력-수행 불일치 기준을 학년마다 다르게 하였다.이와 같은 학습장애 선별 방법은 단순히 지능과 학업성취 간의 불일치 수준으로 학습장애를 선별하는 방식보다는 다양한 평가 자료를 활용하고 불일치 수준을 연령에 따라 유

  • 통합학급 내에서의 평가
  • 검사의 대안적인 방법으로서 규준참조검사처럼 표준화되어 있으며 공식적 평가에 속한다. 그러나 CBM은 다음과 같은 점에서 규준참조검사와 차이를 보이는데, 첫째, 규준참조검사에서는 보통 국가단위규준을 사용하는 데 비해 CBM에서는 지역단위규준을 사용한다. 둘째, 규준참조검사는 단기간 내에 재실시 될 수 없으나 CBM은 자주 실시 될 수 있다. 셋째, 규준참조검사는 교수내용과 교수방법에 대한 정보를 거의 제공하지 못하는 데 비해 CBM은 교수내

  • 기초기본학력의 의미, 기초기본학력의 중요성과 기초기본학력 지도계획, 기초기본학력 지도사례, 기초기본학력 책임지도제 및 기초기본학력 확보 교육, 기초기본학력 확보 방안 그리고 기초기본학력 관련 제언 분석
  • 학력 지도계획, 기초기본학력 지도사례, 기초기본학력 책임지도제 및 기초기본학력 확보 교육, 기초기본학력 확보 방안 그리고 기초기본학력 관련 제언 분석Ⅰ. 서론Ⅱ. 기초기본학력의 의미1. 기초․기본교육의 기능과 중요성2. 최소 필수학습 지도요소1) 기초․기본 학력 정착을 위한 소인수 학급 학습지도의 방향2) 자기 주도적 학습력Ⅲ. 기초기본학력의 중요성Ⅳ. 기초기본학력 지도계획1. 목적2. 방침3. 세부 실천 계획1) 성취도 검사 실시2

  • 방과후활동,신문활용지도계획(교육계획), 주5일제,TV끄기인성지도계획(교육계획), 기본생활습관화,기초학력책임,서예지도계획(교육계획) 분석
  • 기초학력책임지도계획(교육계획)1. 목적2. 방침3. 추진 내용1) 학습부진학생 선정 판별검사 2) 학습부진 학생 지도계획 Ⅶ. 서예지도계획(교육계획)1. 운영 목표2. 운영 방침3. 운영상 유의점참고문헌Ⅰ. 방과후활동지도계획(교육계획)1. 목적(1) 방과 후 아동들의 생활실태를 조사 분석하여 장시간 마음놓고 지낼 수 있는 안전한 생활 장소를 제공하고(2) 학교에서 방과 후 교육활동으로 아동의 발달과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서(3

  • [실기교육방법론] 심리검사
  • 검사의 종류영 역심리검사인지적 영역학력검사지능검사적성검사 등정의적 영역성격검사흥미검사태도검사가치관검사자아개념검사 등대상에 따른 검사의 종류대 상검사 종류영.유아- 발달진단검사- 지능검사- 시지각발달검사- 사회성숙도 검사- 언어발달 및 장애정도 평가초등학생- 시지각발달 검사- 지능검사성격 및 정서 검사- 진로,적성검사학습방법 진단 검사- 기초학습기능검사중,고등학생- 지능검사- 성격 및 정서검사-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