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광고자율 심의 부문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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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5초 이내에 한번 혹은 흘깃 보는 것만으로 의미를 전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광고는 아침에 일어나 늘어지게 기지개 한 번 펴는 이 시각에 대상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회의 여러 현상들을 축약해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광고를 가리켜 ‘사회적 변화를 비추는 거울(a mirror in reflecting certain societal changes)’이라고도 한다. 그러다 보니, 광고에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들이 그대로 반영되어 나타나게 되고 이에 따른 비판의 목소리도 높다. 그 예로는 속어나 천박한 유행어를 쓰고, 맞춤법이 틀린 표현을 하는 등 언어를 오용시킨다. 또는 여성의 상품화를 자행한다. 등을 들 수 있다.

더 심각한 비판은 광고의 경제적 측면에서 야기되고 있는데, 이는 광고비를 상품에 전가함으로써 상품의 가격을 올리고, 쓸데없는 것을 사게 만들며, 경쟁을 제한한다는 지적이다.

첫째로, 기업적 측면에서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은 많은 광고비를 써왔으므로 새로운 기업으로 하여금 더 많은 광고비를 쓰게 하고, 따라서 광고를 통한 경쟁이 치열해져 광고비가 더욱 필요해지고 이에 따라 상품가격이 올라가게 된다고도 주장한다. 그러나 광고비는 영업비용의 일부이자, 기업의 가장 큰 재산인 브랜드 자산(Brand Equity)을 키우고 유지해 나가는 장기적인 투자이다. 미국의 공정거래위원회인 FTC(Federal Trade Commission)와 대법원이 변호사, 의사 등의 전문직들로 하여금 광고를 하도록 종용한 가장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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