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론] 롯데 자일리톨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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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Background - 문제제기
Topic 1. 전체 껌시장 축소방지 대책
Topic 2. Xylitol껌 재활성화 대책
Conclusion
본문내용
사람들은 껌을 왜 씹을까?
1. 감정적/기능적 요인 – 1)식후 구취제거 2)심심할 때 3)졸음방지 4)기분전환
2. 기타 요인 – 잔돈교환

Issue
1. 츄잉껌 시장의 축소 → 시장 전반의 위험요소
2. Xylitol 제품 시장이 성숙기에 다다름 → 가격 경쟁의 심화, 차별화 어려움

Questions-Topics
왜 츄잉껌 시장이 축소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은?
성숙기의 자일리톨 시장에서 롯데 자일리톨을 차별화 할 수 있는 방안은?

Objectives
1. 소비자들이 Xylitol을 많이 구매하게 만든다.
2. 소비자들이 Xylitol을 많이 소비하게 만든다.


Xylitol의 기능만족도
구취제거
심심할 때
졸음방지
기분전환
충치예방

Xylitol은 맛이 좋아서 자주 씹지만 맛이 약해서 Xylitol을 통해서 구취제거나 졸음방지가 잘 되진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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