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2. 기업 소개
2-2. 기업 연혁
2-3. 기업 성장 과정

3. 동양제과의 글로벌 정책

4. 해외산업 현황

5. 중국의 환경
5-1 중국의 국제경제 환경( WTO가입 )
5-2.중국의 정치적 환경
5-3. 중국의 사회,문화적 환경

6. 중국 시장 현황
6-1. 중국의 제과시장의 특성
6-2. 대중국 브랜드 전략

7. 중국 진출
7-1. 중국 진출 과정
7-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7-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마케팅, 유통)
7-4.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3. 결론
본문내용
13억 중국인이 요즘 가장 즐기는 맛은 무엇일까? 탕수육,짜장면과 같은 중국요리가 아니라 그것은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진출 6년만에 베이징, 상해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에 오리온 초코파이가 당당히 진입해있다 . 국내의 선두 제과 업체로서 이미지를 구축해온 동양제과는 95년 본격적으로 중국에 초코파이를 수출하면서 글로벌화를 추진하였다. 잇단 어려움도 있었지만 기술을 개발하고 유통과정을 혁신하면서 노력한 결과 2003년 현재 동양제과는 중국 초코파이시장에서 점유율 압도적1위를 달리게 되었다.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은 시기적절한 진입과 차별화된 기술 ,그리고 강력한 브랜드파워에서 비롯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성공요인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시장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 그것에 바탕한 확신이다. 그렇다면 이런 중국시장의 진출에 성공하게 한 배경을 정치,사회,문화적 환경에 따라 알아보고 그에 따른 전략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 오리온
  • 오리온 초코파이-해외직접투자 성공사례-발표기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안녕하십니까 저는 해외투자론수업의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에 대해 발표하게 될 국제무역경제학부 07학번 이수현이라고 합니다회사 개관초코파이 개발 동기중국 진출 배경중국 개관중국 환경SWOT 분석STP 분석마케팅 믹스 (4P)성과분석초코파이 사례에 해외직접투자동기 이론 적용분석 결과목 차1. 회사 개관 ■ 회사연혁 국내 최초 판 초콜릿 생산세계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진출한 자회사가 현지에서 활동할 때 상대국에 초점을 둔 마케팅.③ 다국적 마케팅(Multinational marketing) : 다국적 기업이 자사가 진출한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특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④ 범세계적 마케팅(Global marketing) : 자국과 상대국을 구별하지 않고 전 세계 를 대상으로 보편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2.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오리온 초코파이하나의 제품이 10년 이상 살아남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닌데, 오리온 초코파이는

  • [국제마케팅 사례연구] 오리온 초코파이 사례
  • 중국 진출 과정 - 177-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 197-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언 29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 [중국경제론] 한중 경제 관계와 동북아 통합
  •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사례241) 삼성전자 2) 오리온 초코파이3) 롯데제과5.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실패사례261) 중국 투자기업의 사업 철수 현황2) 중국진출 실패사례의 분석3) 중국진출 실패의 원인분석6. 한국기업의 대응방안-281) 확실한 비전을 제시하고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2) 세분화된 목표시장을 명확히 정의하고 역량을 집중 3) 합작 진출로 시장 접근을

  • [마케팅전략]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
  • 중국에서 이미 확실히 자리 잡은 브랜드가 있다. 그것이 바로 오리온의 초코파이다.초코파이는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