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7 / 2017.12.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를 분석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2.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3.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4.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5.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를 분석하시오

Ⅰ. 서론
유아 자유선택활동은 유아 스스로 활동을 선택하고 결정하며, 유아 자신의 수준과 흥미에 맞추어 교사나 다른 유아와의 개별적인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개별학습을 하는 시간이다. 유아들의 유아-교재?교구, 유아-유아, 유아-교사 간의 상호작용은 유아들에게 방해를 받지 않고 놀이하기에 충분하며 각 활동에 알맞은 형태의 공간에 적절한 양의 교재?교구가 있을 때 증진된다. 자유선택활동 시간에는 교사는 매일의 자유선택활동이 유아들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교수-학습의 상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을 통한
참고문헌
김미량, 김수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공동체, 2017
이대균 저, 자유선택활동의 효율적 운영, 양서원, 2005
이경미, 박미경, 함혜정 저, 자유선택활동 바로 알기, 창지사, 2011
나은숙, 양옥승 저, 자유선택활동시간에 나타난 유아들의 흥미, 한국유아교육학회, 2007
양옥승, 나은숙 저, 물리적 환경구성과 유아의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에 관한 질적 연구, 열린유아교육학회, 2005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정옥분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량활동(교육과정) 인성교육,통일교육,성교육,에너지교육 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 국제이해교육,진로교육,ICT활용교육,프로젝트학습교육 사례
  • 활동(교육과정)의 에너지교육 사례1. 절차2. 사전 연수 실시3. 에너지 절약 교육 과정 목표 설정1) 목표2) 1․2학년3) 3․4학년 4) 5․6학년4. 에너지 절약 교육 내용의 선정1) 1․2학년2) 3․4학년 3) 5․6학년5. 에너지 절약 교육 방법의 결정6. 에너지 절약 교육에 대한 평가Ⅵ. 재량활동(교육과정)의 국제이해교육 사례1. 국제 이해 교육의 목적 2. 기본 방침3. 지도상의 유의점4. 지도 계획Ⅶ. 재량활동(교육과정)의 진로교육 사례1. 재량 활동 시간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발달이론에 따른 영유아 교수·학습의 유형을 설명하고, 그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연령을 임의로 정하여 ~
  • 의미와 중요성4.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연령을 임의로 정하여 하루일과운영 계획1) 탐구중심 접근법에 따른 하루일과운영 계획(1) 등원(2) 자유선택활동(3) 정리정돈(4) 대・소집단 활동(5) 간식 및 점심(6) 휴식 및 낮잠(7) 평가 및 귀가2) 탐구중심 접근법에 따른 만 4,5세 하루 일과운영 계획표3) 탐구중심 접근법에 따른 만 4,5세 하루 일과 운영 행동 특징5. 영유아 교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1) 학급경영자2) 학습지도자3) 생활지도자4)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원리(공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념1)교육의 어원(1)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양문화권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

  • 대안학교 레포트
  • 원리들을 모든 교과에 적용하려는 시도를 보이고 있다. 학교들은 연중 방학 프로그램으로 아웃리치 프로그램, 해외학교 순방 등을 비롯한 외부행사를 편성하기도 하였다.한국의 교육현실에서 중등교육이 상급학교 진학이나 직업선택과의 연관성이 높은 만큼 중. 고등학교제로 운영되는 대부분의 기독교 대안학교들은 일정 정도 제도교육과 상보성을 갖는다고 볼 수 있다.그림1-16다양한 문화 활동을 중요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궁극적으로는

  • 교육행정 총정리
  • 지도한다는 입장이므로 행정이 상위에 있고 교육이 하위에 있다고 본다.❺ 한계 : 이러한 교육행정의 공권적 작용은 교육운영을 중앙집권적이며 관료적인 통제 하에 두기 때문에 교육활동의 자율성과 독창성을 위축시키고, 교육의 중립성을 보장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다.교육활동의 특수성1. 교육은 미성숙한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비긴급성).2. 교육은 미성숙한 아동의 장기적인 변화에 관여하므로 효과 또한 장기간에 걸쳐 나타난다.3.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