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대하여 설명하고 교육적 가치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05 / 2022.08.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세히 설명한 후 교육적 가치를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유선택활동 시간
1)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2) 자유선택활동 시간의 사전계획
3) 자유선택활동 시간의 운영방침
4)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2. 자유선택활동 시간의 교육적 가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대하여 설명하고 교육적 가치를 기술하시오.

Ⅰ. 서론
자유선택활동 시간은 하루 실내외 교수-학습상황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영역별 활동 중에 영유아가 자신의 관심과 흥미, 요구, 학습 동기에 따라 하고 싶은 놀이 활동을 선택하고 계획해 놀이하고 평가하는 활동을 하는 시간으로 자유선택활동은 영유아 스스로 활동을 선택하고 결정하며, 영유아 자신의 수준과 흥미에 맞추어 교사나 다른 영유아와의 개별적인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개별학습을 하는 시간이다. 이런 자유선택활동은 해당 연령의 교실에서 진행되는 주제, 그리고 영유아의 흥미와 발달수준에 기초해 활동영역별로 다양하고 통합적인 영역별 활동을 통한 놀이학습을 의미한다. 교사는 매일의 자유선택활동이 유아들에게
참고문헌
위영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창지사, 2021
박찬옥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2019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양성원, 2020
이경미, 박미경, 함혜정 저, 자유선택활동 바로 알기, 창지사, 2011
나은숙, 양옥승 저, 자유선택활동시간에 나타난 유아들의 흥미, 한국유아교육학회, 2007
이대균 저, 자유선택활동의 효율적 운영, 양서원, 2005
양옥승, 나은숙 저, 물리적 환경구성과 유아의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에 관한 질적 연구, 열린유아교육학회, 2005
박찬옥, 최현정, 노희연 외 1명 저, 영유아교수 방법론, 양성원, 2018
신혜은, 고태순, 장세희 저, 영유아교수방법, 양서원, 201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27498***
    (2023.04.20 03:27:31)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