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2 / 2017.12.2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를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2.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1)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계획
2) 자유선택활동 실행
3) 자유선택활동 평가

3.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4.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5.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분석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유선택활동은 교육기관에 따라 자유시간, 자유활동시간, 작업활동시간 또는 코너학습시간 등으로 다양하게 불려지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유아가 유아교육기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흥미 영역별 활동 중에서 자신의 요구와 흥미에 따라 활동을 선택하고 계획·수행하며 평가해 보는 시간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를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신은수 외(2002). 놀이와 유아.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고문숙 외(2004). 어린이 놀이지도. 정민사.
나은숙(2005). 유아에게 자유선택활동이 지니는 의미.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권말순(2007). 유치원 자유선택활동시간에 나타나는 교사의 놀이개입 분석. 경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육과정 우리나라 영유아교육과정의 역사
  • 유아 발달 수준의 고려와 생활경험중심, 흥미중심의 학습형태를 권장하고 있다. 교육 방법으로는 유아의 흥미 중심, 놀이 중심 교육과 개인차에 다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강조하였으며 유아의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다섯 개 생활 영역과 하루일과의 통합적 운영, 다양하고 균형 있는 활동, 가정과의 긴밀한 협력 등을 강조하였다.2)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1979. 3. 1. 문교부 고시 제424호)제1차 유치원 교육과정이 제정되고 10년이 지나, 문교부 고시로 제2

  • [영유아교사론 B형] 효율적인 교사의 개인적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 영유아교사론 B형 효율적인 교사의 개인적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교사의 개념 1) 교사의 정의2) 교사의 사명2. 교사의 자질1) 개인적인 자질 (1) 교육에 대한 사명감(2) 학생에 대한 이해와 애정(3) 교수 능력과 탐구 능력(4) 적극적인 행동 의지와 노력하는 자세(5) 효과적으로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능력2) 전문적인 자질(1) 교육목표의 설정 및 진술자로서의 자질(2)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자로서의 자질(3) 수업운영자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지도기술(4) 사회성 및 도덕성 지도의 계획수립과 지도기술(5) 가정의 실태파악의 요령과 가정연락의 방법 및 기술(6)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에 따라 사례연구의 계획, 실시, 보고 등에 관련된 기술 및 능력(7) 필요한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의 활용능력(8) 실내생활 및 놀이지도의 계획수립과 지도기술4) 학급경영의 내용요소(1) 영유아보육기관 및 학급의 환경과 시설의 관리계획 입안과 요령(2) 영유아보육기관 및 학급의 교육목표, 방침,

  • [영유아교사론 B형] 효율적인 교사의 개인적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 의미가 강하게 내재되어 있다.(3) 교원으로서의 교사의 개념교원은 학교교육기관에서 가르치는 모든 사람을 집단적으로 통칭하는 말로서 근대적 공교육체제가 개화기에 도입되어 교사에 대한 자격요건 및 양성법제가 정비되면서 법제상에 등장한 개념이다. 교원은 각급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사를 포함하여 교장․교감․총장․학장․교수․부교수․조교수․전임강사․조교․유치원장․원감 등을 포괄하여 지칭하는 말이다.2) 교사의 사명(1) 유아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학년 C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 지도의 경제성이라는 목표 하에 진행하고 있다. 발도르프교육에서는 신체, 정신, 영혼의 발달을 위하여 예술 교육을 특히 강조한다. 예술교육을 통하여, 자기의 내면을 돌아보고 내면을 자유롭게 표현 하도록 하기 위함이다.2) 교육원리발도르프교육의 과정은 상당부분 ‘노작교육’과 ‘예술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작교육이란 정신활동이 수반된 손, 발과 같은 신체활동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공작, 원예, 요리와 같은 활동이 이에 포함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