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의 7가지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2 / 2017.07.1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누리과정의 7가지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7가지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 요약
2.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12년은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역사에서 5세 유아를 위한 사실상의 의무교육이 시작된 기념비적인 해이다. 이 해에는 공교육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5세 유아들의 누리과정이 공포되어 시행되었다. 누리과정은 현재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이원화되어 있는 교육과정, 보육과정을 통합하여 유아기 단계에서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생애 초기 출발점 평등을 보장하는데 그 의의가 있으며 3~5세 유아가 지역이나 기관에 관계없이 동질의 교육과정과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
.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7가지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 요약
첫째, 놀이 중심 교수학습 원리로서 모든 교수활동은 놀이를 중심으로 교수학습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생활중심의 원리이다. 이는 유아의 생활 속 경험을 소재로 하여 지식, 기능, 태도 및 가치를 습득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 김영희외,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2002
- 김춘경외,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12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박혜민, “기능적 수학놀이가 만3세 유아의 수학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단국대, 2013
- 박현진, “개별화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울산대, 2009
- 이정욱외,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2012
- 김영희,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어려움에 대한 연구”, 위덕대,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