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Bloom의 여섯 가지 지적 영역과 이를 적용한 각각의 영역에 해당하는 질문을 2가지 이상 제시한 후, 효과적인 발문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4 / 2015.09.1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B.S.Bloom이 분류한 여섯 가지 지적 영역에 대해 정리하고, 이를 적용한 각각의 영역에 해당하는 질문을 2가지 이상 제시한 후, 효과적인 발문방법에 대해 서술하여 보았다.
- 목차
-
B.S.Bloom이 분류한 여섯 가지 지적 영역에 대해 알고, 이를 적용한 각각의 영역에 해당하는 질문을 2가지 이상 제시한 후, 효과적인 발문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B.S.Bloom의 교육목표 분류학
2. B.S.Bloom의 교육목표 분류(인지영역)
3. 영역별 질문과 효과적인 발문방법
1) 지식에서의 질문과 효과적인 발문방법
2) 이해에서의 질문과 효과적인 발문방법
3) 적용에서의 질문과 효과적인 발문방법
4) 분석에서의 질문과 효과적인 발문방법
5) 종합에서의 질문과 효과적인 발문방법
6) 평가에서의 질문과 효과적인 발문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B.S.Bloom이 분류한 여섯 가지 지적 영역에 대해 알고, 이를 적용한 각각의 영역에 해당하는 질문을 2가지 이상 제시한 후, 효과적인 발문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타일러가 제시한 7가지 행동형을 인지적영역의 행동과 정의적영역의 행동, 그리고 심리운동적영역의 행동으로 세밀하게 분류한 B.S.Bloom은 여섯 가지 지적 영역으로 교육목표를 분류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B.S.Bloom이 분류한 여섯 가지 지적 영역에 대해 정리하고, 이를 적용한 각각의 영역에 해당하는 질문을 2가지 이상 제시한 후, 효과적인 발문방법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B.S.Bloom의 교육목표 분류학
수업목표는 내용과 행동으로 진술되어야 한다고 주장한 B.S.Bloom은 특정한 학습 내용을 어떤 행동 수준으로 설정하여 제시하느냐에 대하여 제기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50년대에 그의 동료들은 타일러가 제시한 7가지 행동형을 인지적영역의 행동과 정의적영역의 행동, 그리고 심리운동적영역의 행동으로 더욱 세밀하게 분류하였다. 그리하여 교육목표 분류학이 등장하게 되었다. B.S.Bloom은 교육목표를 크게 인지적 영역과 정의적 영역, 그리고 심리·운동적 영역으로 나누고, 각각의 분야마다 학습 위계를 지적 활동이 낮은 수준에서부터 높은 수준으로 분류, 체계화하였다.
2. B.S.Bloom의 교육목표 분류(인지영역)
1) 지식
지식에서는 기억이라는 심리적 과정을 가장 중시하며 학습자들이 교육과정 속에서 이미 배운 개념, 사실, 원리, 방법 등을 기억했다가 재생, 재인식할 수 있는 능력, 처음 접했던 아이디어나 현상을 매우 비슷한 형태로 기억하는 것이다.
지식의 세 가지 수준
...이하 생략...
- 참고문헌
-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손순복, 정진화, 박진옥 저,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 학지사, 2015
서미옥 저,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적용, 공동체, 2014
김청자 저, 교육심리학의 이해, 동문사, 2011
이광희 저, 영유아 교수법과 교수매체, 남두도서,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보육실습지도자의 역할 중 지도교사의 역할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