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의 교수학습원리는 크게 7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할 수 있다 7가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16 / 2023.12.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본문내용
보육교사론
누리과정의 교수학습원리는 크게 7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할 수 있다. 7가지 교수학습원리에 대한 개념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오늘날 우리사회는 유아교육에 대한 중요성의 인식이 국가 및 지방 자체 단체까지 폭넓게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급격한 경제성장과 산업화로 인한 가족구조와 가치관의 변화로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였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아동 보육에 대한 다양한 정책들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보육교사들 대상으로 보육교육을 진행 하면서 아동의 안전성에 경각심을 일깨우는 프로그램을 진행중이기도 하고 있다. 그리고 보육교사의 환경과 직무 스트레스가 아동들의 보육교육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기에, 보육교사들의 직무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학부모와 교사들 간의 원활한 이해와 소통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그러므로 이상 본론에서 누리과정이란 교수학습원리를 크게 7가지 구분하여 제시하고, 7가지 교수학습원리에 대한 개념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본과제를 작성해보자.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김영희,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2002
2. 김춘경,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기업 면접
  • 수험생의 화제에 대한 참여도, 협조성 등을 평가하기가 쉽다. 그런 면에서 집단토론과 같은 요소를 갖고 있으며 수험생 여러 명에게 한 과제를 주어 수험생끼리 서로 토론을 전개시켜, 그 과정에 서 특출난 인재를 점찍는다. 즉 전체 속에서 개인의 리더십, 판단력, 설득력, 협동성 등을 평가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요즘 각 기업체에서 는 면접의 비중을 크게 두는 나머지, 종래의 개인면접에서 이 집단 면적으로 활성화고 있다. 5. 합숙 면접 -면접관과 응

  • [유아음악교육] 2021년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 7가지를 설명하시오5. 개정누리과정에서 음악교육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서 쓰시오.1) 목표 2) 내용 3) 목표 및 내용범주 이해하기6.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스즈키, 고든 중 3명의 이론가를 골라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1) 코다이 음악교육2) 달크로즈 음악교육3) 오르프 음악교육7. 음악활동(감상, 노래, 악기, 신체표현, 국악) 중 한 개의 활동지도안을 작성하시오(도입-전개-마무리).참고문헌1. 음악의 7가지 기능을 예를 들어 설명

  • [한글][한국어][우리글][우리말]한글(한국어, 우리글, 우리말)장점,기원설, 한글(한국어, 우리글, 우리말)활자본,과제 분석
  • 수 있다는 사실은 각별한 주목을 요한다. 한글이 그 탄생 기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2. 한글의 제자 원리는 매우 과학적이고 조직적이다한글 자모 28자는 각각 뿔뿔이 만들어진 것이 아니고 몇 개의 기본자를 먼저 만든 다음, 나머지는 이것들로부터 파생시켜 나가는 식의 이원적(二元的)인 체계로 만들어졌다. 자음(당시 용어로는 初聲) 글자 17자는 먼저 기본자(基本字) 다섯 자를 만들었는데 그것들은 모두 발음기관의 모양을 본떠서

  • 현재 우리나라 유아언어교육의 현황을 조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언어교육방법을 논하시오
  • 누리과정의 유아언어교육 현황4. 바람직한 언어교육방법1) 발음중심 교수법2) 총체적 언어 접근법3) 균형 있는 교수법5. 바람직한 언어교육의 중요성6.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언어교육방법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유아기는 언어발달이 이루어지는 결정적 시기며 이 무렵 형성된 언어발달은 이후의 같은 노력으로도 보상되거나 대체될 수 없음이 강조되고 있다. 이 시기에 언어와 관련된 초기 경험은 이후의 언어발달을 비롯한 다른 학습경험에

  • 홍익인간 이념과 21세기 한국교육 연구
  • 교수, 교육학)공동연구자 ; 유병열 (서울교육대학교 부교수, 윤리교육)머리말홍익인간은 대한민국의 교육법이 정하고 있는 교육이념으로서, 금년 1999년은 교육이념이 제정된지 50주년이 되는 해이다. 홍익인간은 기본적으로 우리 상고인들이 공동체와 국가, 그리고 개인의 삶을 통하여 구현하고자 하던 염원과 목표를 표현한 것이라 할 것 있다. 그것이 지향하는 것은 글자 그대로 인간(사회)를 크게 유익하게 하라는 것이다. 그것의 유래나 사상배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