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공익광고에 반영된 사회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우리는 지금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텔레비전은 물론 라디
오, 신문, 잡지, 지하철, 심지어 버스까지 어느 매체, 혹은 어느 곳에서도 이제 광고가 없
는 것은 드물다. 그래서 누군가는 광고 문구를 ꡐ자본주의 사회의 시ꡑ라고 까지 말했
던가. 지금 현대사회, 현대인은 자의든 타의든 광고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이렇게 광고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면, 광고 안에 우리사회의 모습이 담겨져
있지 않을까? 다시 말해서, 광고를 통해 우리 혹은 우리 사회를 들여다 볼 수 있지 않을
까? 이러한 문제의식에서 우리 조는 광고를 분석하여 그 속에 우리 사회가 어떻게 반영
되어 있고 표현되어 있는지 조사해 보기로 했다.
그렇다면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사전적 정의는 ꡐ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
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광고의 정의는 여러 가지다. 이재원은 광고란 불특정 다수에게 상품 또는 서
비스의 존재, 특징, 편익성을 제시하고 설득하여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자극함으로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 행동을 촉진 시키거나, 광고주 자신에 대한 일반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 행하는 유료 커뮤니케이션 행위라고 말하고 있다.
광고와 흔히 혼동해서 쓰는 PR(Public Relation) 과 선전은ꡐ유료ꡑ, ‘누구인지를 확인
할 수 있는’ 이란 두 관점에서 광고와 다르다. 즉, 홍보와 선전은 광고처럼 일정한 광고
료를 내지 않으며, 또 홍보나 선전을 하는 주체가 분명히 밝혀져 있지 않다.
- 참고문헌
-
이재수 상품광고론 (주)학문사 1996년
이재민 광고언어연구 한성문화 2004년
권중록, "공공캠페인에 쓰는 공익광고의 효과", 한국방송광고공사, 1995
김덕자, "공익광고의 활성화를 위한 사회 마케팅적 접근", 한국방송광고공사, 199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사회복지조직에서 요구되는 리더십의 특성은 어떤 것인지 기술하시오 (사회복지행정론)
- 롯데리아의 품질 측정과 개선방안 리포트
- 관계형성의 중요성과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와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필요한 원칙을 기술하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신의 관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으로 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주인공 벤자민 버튼
- 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고 미국 공화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
- 글로벌다문화역량강화(청소년 정책론)
- 국민건강보험 관리-운영체계
- 국민건강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과제 및 전달체계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