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에 나타난 이데올로기 연구 -경제 광고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1) 공익광고의 가치
2) 구조주의, 기호학 그리고 공익광고의 신화
3. 광고분석
1) <제 2의 생산> : 1983년
2) <경제위기를 이겨냅시다> (1997년)
3) <에너지는 현금입니다> (2008년)
4. 결론 및 논의
- 본문내용
-
2. 이론적 배경
1) 공익광고의 가치
공익광고를 이야기하기에 앞서, 비슷하게 공적 성격을 가지고 있으나 한편으로는 다른 목적으로 이미지를 보여주는 뉴스의 특징을 짚어보고 진행하려 한다. 뉴스에서의 현실은 선택과 배열을 통해 재현하는 미디어에 의해 새롭게 ‘구성된’ 현실이다. 그런데 공익광고에 제시되는 사회적 가치는 현재에 실재하지 않는 환상을 제시한다. 즉, 부재하지만 실현되어야 할 가치를 광고에서 보여주어 이를 실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 점에서 공익광고의 가치는 뉴스보다는 일반적인 상업광고와 더 비슷하다. 일반 상업광고 역시 개인이 갖고 있지 않은, 부재한 상품에 대한 열망을 기호와 이미지로서 자극하고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공익 광고는 기호의 나열을 통해 그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를 표상하는데, 이것은 언제나 현재의 상황보다 높고 숭고한 가치이다. 공익광고를 사회적 변화를 목적으로 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일종이라고 할 때, 여기서의 수용자는 국민이고 이들은 특정한 행동이나 가치 변화의 주체로 호명받는다. 상업광고에서 직접적으로 상품에 대한 인식 형성과 구매 의지를 보여주는 것과 다르지 않게, 공익광고 역시 광고 내 기호들의 의미작용을 통해 기능한다. 이것은 단순히 경제적 영역을 넘어, 문화적․ 정치적․ 이데올로기적인 영역 등에서도 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