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교재 3장을 참고하여, 2007년 1월 1일 이후의 광고를 대상으로 광고 언어의 특징을 분석해 보시오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재 3장을 참고하여, 2007년 1월 1일 이후의 광고를 대상으로 광고 언어의 특징을 분석해 보시오(단, 광고를 자료로 제시할 때 아래와 같이 출전을 밝힐 것).
국어국문학과 생활속의언어4공통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교재 3장을 참고하여, 2007년 1월 1일 이후의 광고를 대상으로 광고 언어의 특징을 분석해 보시오(단, 광고를 자료로 제시할 때 아래와 같이 출전을 밝힐 것).
Ⅰ. 서 론
Ⅱ. 본 론
1. 광고의 정의
1) 어원적인 정의
2) 학술적인 정의
2. 광고의 성격
1) 대중적 제안(public presentation)
2) 침투성 (pervasiveness)
3) 표현의 다양성 (amplified expressiveness)
4) 비인적매체 (impersonality)
3. 광고 언어란?
1)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① 광고 커뮤니케이션은 과정이다.
② 광고 커뮤니케이션은 의미를 나누는 과정이다.
③ 광고 커뮤니케이션은 상호간에 영향을 주면서 의미를 나누는 과정이다.
4. 광고 언어의 종류
1) 텔레비전 광고 언어
2) 방송광고 언어
3) 신문광고 언어
5. 2007년 1월1일 이후의 광고를 대상으로 광고 언어의 특징 분석
1) 삼성 - 하우젠 씽씽불어라 편/ 김연아. 2009
2) SK 텔레콤 - 비비디바비디부 편/ 비 2009
3) 빙그레 - 요플레 제로 편/ 2009
4) 배스킨 라빈스 - 작전 성공 편/ 왕석현. 2009
5) 캐내십시오, 캐토톱!(태평양제약)
6) LG - 싸이언 쿠키 편/ 김태희. 2009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지금은 광고의 홍수 속에 현대인들은 생활하고 있다. 어디를 가든 광고와 소비자들은 항상 만나게 되어 있다. TV, 라디오, 신문, 등 기본적인 매체 이외에 인터넷이나, 지하철, 거리에서 우리는 광고를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다. 접한다는 표현 보다는 광고 속에 쌓여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광고라는 말의 의미는 실로 애매하다. 그러나 우리들은 별다른 의문 없이 일상생활 속에서 극히 당연하다는 듯이 광고라는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예컨대 "오늘 설명회에서의 사장의 이야기는 훌륭한 광고가 될 것이다.", "소비자 사이에서의 구전은 훌륭한 광고이다.", "슈퍼마켓에서의 광고상품의 시식회는 효과적인 광고방법 가운데 하나이다."등이 그 예이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광고가 아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광고들은 연예인들이 나오지 않는 광고는 거의 없다. 너무 과한나머지 이렇게 팔려는 제품은 거의 우리들의 눈에는 띄지 않게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도 처음에는 이렇게 팔려고만 하는 광고는 아니었다. 외국의 자극적인 광고를 우리나라가 인식을 하면서 점점 변하게 된 것이다. 외국의 광고들을 보면 정말 무엇을 광고하는지를 알려면 마지막이나 그 광고를 처음부터 끝까지 봐야만 한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아직 그 정도까지는 아니다. 하지만 점차 제품에 대한 정보는 보여주지 않고 소비자의 머릿속에 남기위해 광고를 하다보면 그것은 광고가 아닌 광고가 되는 것이다. 이 때문에 광고에 등장하는 문구는 그 심각성이 더해가고 있다. 이장에서는 교재 3장을 참고하여, 2007년 1월 1일 이후의 광고를 대상으로 광고 언어의 특징을 분석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강회진, 언어와 의미, 에이원플러스, 2005.
2. 박갑수, 신문ㆍ광고의 문체와 표현, 집문당, 1998
3. 박영준, 광고언어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4. 신인섭, 광고학입문, 나남출판, 1990.
5. 이재원, 광고언어연구, 한성문화, 2005.
6. 장소원.남윤진. 이홍식. 이은경 송저 <생활속의 언어> 한국방송동신대학교 출판부,2007.
7. 조현아, 광고언어의 국어 교육적 활용 방안,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8. 홍정은, 광고 언어를 활용한 국어 지식 교육 방안, 부산외국어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