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 광고언어의 유형분류 및 특징과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1-1광고란 무엇인가
1-2광고 언어란 무엇인가
본론:2-1.광고언어의 유형분류 및 특징과 효과
1)운율의 반복
2)다양한 문장 유형 사용
3)동음이의어 사용
4)수사법의 사용
5)관용어구의 사용
6)이미지 광고
결론:3-1광고언어 속의 문화
3-2조사활동의 반성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1-1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정의
"소비대중에게 자기 제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이에 필요한 정보를 미디어를 통해 유료(有料)로 전달하는 일체의 행위"
"불특정 다수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 특징, 편익성 등을 제시하고 설득하여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자극함으로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행동을 촉진시키거나 광고주에 대한 일반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유료 커뮤니케이션"
"명시된 광고주에 의해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가 비대인적으로 제의되고 촉진되는 유료 형태"
"누군가의 의도에 의해 만들어지고 뚜렷하게 명시되어있는 정보인 동시에 설득행위로서 매스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여 전달되는 것"
"광고라 함은 사업자 또는 사업자단체가 상품등에 관하여
- 자기 또는 다른 사업자, 사업자단체에 관한 사항
- 자기 또는 다른 사업자, 사업자단체의 상품등의 내용, 거래조건 기타 그 거래에 관한 사항을 신문, 방송, 잡지 기타 대통령령이 정하는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거나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2조 광고의 정의)
자료평가
- 잘읽었습니다.
- ks0***
(2006.04.28 21:44:37)
회원 추천자료
- [광고자막][광고][자막][광고자막 특징][광고자막 유형][광고자막 효과][광고자막 단가]광고자막의 특징, 광고자막의 유형, 광고자막의 효과, 광고자막의 단가 분석(광고자막, 광고, 자막, 광고자막 특징)
- [매체광고학] 광고음악으로서의 징글Jingle의 시각화
-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 [텍스트언어학] 언어학의 의의, 언어학의 필요성, 텍스트 언어학의 형태, 광고의 텍스트언어학, 일간지의 텍스트언어학, 광고슬로건과 브랜드네임 및 텍스트언어학의 관계, 에터아호프만의 모래귀신과 텍스트언어학의 관계 분석
- [매체언어교육론] 효과적인 설득 전략의 학습을 위한 텔레비전 광고의 표현기법 연구와 국어과 교수학습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