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 광고언어의 유형분류 및 특징과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1-1광고란 무엇인가
1-2광고 언어란 무엇인가

본론:2-1.광고언어의 유형분류 및 특징과 효과
1)운율의 반복
2)다양한 문장 유형 사용
3)동음이의어 사용
4)수사법의 사용
5)관용어구의 사용
6)이미지 광고


결론:3-1광고언어 속의 문화
3-2조사활동의 반성 및 느낀점
본문내용
1-1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정의
"소비대중에게 자기 제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이에 필요한 정보를 미디어를 통해 유료(有料)로 전달하는 일체의 행위"
"불특정 다수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 특징, 편익성 등을 제시하고 설득하여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자극함으로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행동을 촉진시키거나 광고주에 대한 일반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유료 커뮤니케이션"
"명시된 광고주에 의해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가 비대인적으로 제의되고 촉진되는 유료 형태"
"누군가의 의도에 의해 만들어지고 뚜렷하게 명시되어있는 정보인 동시에 설득행위로서 매스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여 전달되는 것"
"광고라 함은 사업자 또는 사업자단체가 상품등에 관하여
- 자기 또는 다른 사업자, 사업자단체에 관한 사항
- 자기 또는 다른 사업자, 사업자단체의 상품등의 내용, 거래조건 기타 그 거래에 관한 사항을 신문, 방송, 잡지 기타 대통령령이 정하는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거나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2조 광고의 정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읽었습니다.
  • ks0***
    (2006.04.28 21:44:37)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