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유형과 언어 광고의 유형과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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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 커뮤니케이션은 광고주의 메시지가 특정 매체를 경유하여 잠재적 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이다. 이때 광고주는 자신이 보내는 메시지가 고객의 구매 반응을 일으킬 수 있도록 다양한 설득 방법들을 동원한다. 효과적인 메시지의 전달을 위해 광고 생산자는 광고의 유형에 따라 다른 방식의 설득을 시도하며 그에 따라 광고언어의 사용도 달라진다.
제품 및 서비스 광고
영리광고 (광고주의 이익 추구) 기업광고
광고의 목적에 의한 분류 정치광고
의견광고
비영리광고 (소비자의 이익 추구) 공익광고
안내광고
영리광고는 모두 광고주가 유형 또는 무형의 이득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로서 광고 본래 목적에 가까우며 비영리 광고는 소비자의 권익을 위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한다.
1. 영리광고
1.1 제품광고
제품광고는 상업적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사용되는 광고언어는 각 제품의 종류와 기능, 제품 사용 대상, 구입 비용등 거의 모든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제품의 품목만큼이나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제품광고는 직접적 정보 전달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소비자의 구매활동을 촉구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제품광고는 판매의 대상에 대한 특징과 장점, 효능, 외형 등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표현들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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