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유형과 언어 광고의 유형과 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광고 커뮤니케이션은 광고주의 메시지가 특정 매체를 경유하여 잠재적 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이다. 이때 광고주는 자신이 보내는 메시지가 고객의 구매 반응을 일으킬 수 있도록 다양한 설득 방법들을 동원한다. 효과적인 메시지의 전달을 위해 광고 생산자는 광고의 유형에 따라 다른 방식의 설득을 시도하며 그에 따라 광고언어의 사용도 달라진다.
제품 및 서비스 광고
영리광고 (광고주의 이익 추구) 기업광고
광고의 목적에 의한 분류 정치광고
의견광고
비영리광고 (소비자의 이익 추구) 공익광고
안내광고
영리광고는 모두 광고주가 유형 또는 무형의 이득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로서 광고 본래 목적에 가까우며 비영리 광고는 소비자의 권익을 위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한다.
1. 영리광고
1.1 제품광고
제품광고는 상업적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사용되는 광고언어는 각 제품의 종류와 기능, 제품 사용 대상, 구입 비용등 거의 모든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제품의 품목만큼이나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제품광고는 직접적 정보 전달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소비자의 구매활동을 촉구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제품광고는 판매의 대상에 대한 특징과 장점, 효능, 외형 등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표현들을 사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 고령사회에서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이탈리아 주거문화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아동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 보고, 그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우리 가족 최고 다문화가족의 원활한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
- [제안서] 경북대학교 축제 제안서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