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연회서비스] 호텔 연회서비스의 의의와 종류, 연회절차, 연회예약 및 고객관리, 연회직원의 직무, 호텔연회 테이블과 좌석배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4 / 2016.10.0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심히 정리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호텔 연회서비스

I. 연회서비스의 의의 및 특색

II. 연회의 종류

III. 연회절차

IV. 연회예약과 기록
1. 연회예약
2. 연회기록 및 단체고객관리

V. 연회 직원의 직무
1. 연회관리자
2. 연회지배인
3. 연회 캡틴
4. 연회 웨이터와 웨이트리스
5. 바 지배인
6. 와인 스튜어드
7. 대기직원
8. 운반직원

VI. 테이블과 좌석배치
1. 연회장 배치형태
2. 연회행사시 좌석 배치
본문내용
호텔 연회서비스

I. 연회서비스의 의의 및 특색

호텔 또는 식음료를 판매하기 위해서 제반시설을 갖춘 장소에서 2인 이상의 단체고객에게 식음료와 기타 부수적인 사항을 첨가하여 행사 본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그에 따른 대가를 수수하는 행위를 말한다. 연회(banquet)서비스에서의 고려사항은 실내의 밝기, 린넨, 와인, 선택, 메뉴 조합, 서비스 속도 등이다.
(1) 현금 예치로 유동자본을 확보할 수 있다.
(2) 자금 통제가 용이하다.
(3) 인건비 통제가 가능하다.
(4) 재고비용이 낮아진다.
(5) 정확한 판매와 이윤을 예측할 수 있다.

II. 연회의 종류

연회행사는 크게 식음료 연회와 임대 연회로 나눌 수 있다.

1) 식음료 연회

(1) 정찬파티 : 풀코스(full course)를 제공, 주최자(organizer)의 요청에 따라 메뉴, 좌석배치 등을 한다(점심, 저녁식사)
(2) 칵테일파티 : 알코올음료에 애피타이저가 제공되는 입석연회
(3) 뷔페파티 : 고객이 요청에 따라 일정 금액의 음식을 마련하여 뷔페식으로 제공되는 연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R/E/P/O/R/T관광기업의 서비스 실무사례『여러 업체들의 서비스 실무』과 목 관광서비스론교 수 학 과 학 번 이 름 1. 서론1-1 연구배경1-2 연구목적1-3 연구방법2. 본론2-1 관광서비스의 이론적 고찰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의 특징 3) 관광 서비스의 의의4) 관광 서비스의 분류2-2 실제적 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1) 숙박서비스《사례1》신라호텔의 주차대행 서비스《사례2》리츠칼튼의 고객경영2) 식당서비스《사례3》아웃백의 성공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기말)
  • 호텔식당, 전문음식점 등 다양한 업태와 특성에 따라 조직의 형태는 다르겠으나 조직 본래의 시스템은 별로 차이가 없다.접객편성(Service brigede)가장 중요한 것은 서비스 제도(Service system)로써 서비스에 필요한 웨이터를 어떻게 고객 테이블에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은 접객편성(Service brigede)으로 볼 수 있겠다.>>어떠한 기업에서나 조직을 편성하는 데는 명심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외식산업에서의 조직의 원칙 즉, 조직의 편성을 위한 몇 가지 원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서비스 마케팅 3. 카지노 마케팅의 특성 4. 카지노 마케팅 믹스 5. 카지노 고객유형 및 고객특정 분류 제2절 P 카지노 마케팅 전략 1. P 카지노 현황 2. 목적 시장에 따른 카지노 상품 기획 3. P 카지노 이용 고객 사례 4. P 카지노 업체에서의 마케팅적 과제 제 5 장 국내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제1절 카지노산업의 전망 1. 미국 카지노산업의 변화와 전망 2.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전망 3. 한국 카지노산업의 비교우위성 확보 제2절 우리나라 카지노

  • [외식사업경영론]음식 테마 파크 사업계획서
  • 관리운영4. 판매촉진5. 조직 및 인원6. 자본조달7. 손익계산8. 관리회계Ⅳ. 시설공사1. 매장설계2. 간판 등 3. 제법규4. 주방설비기기5. 시운전Ⅴ. 교육훈련1. 메뉴2. 접객서비스3. 역할연습(정형서비스 등)Ⅵ. 개업1. 개업행사 등Ⅶ. 영업활성화Ⅰ. 사업 목표 설정1. 경영목표(질적․양적)외식사업에 대한 참여를 결정하면 사업의 목적과 방향을 설정한다. 이에는 질적인 측면에서 운영의 이념과 경영자가 직원 미 고객에게 제시하고자 하는 이

  • 강원랜드 전략과 내부조직문화
  • 호텔 : 300실, 콘도 600실 추가 등3,210억원’06년이후총 투자비16,827억원③ 강원랜드의 경영전략◦ 카지노 : 해외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외국인 고객유치 증대(‘04년 4만명 유치계획)◦ 호 텔 : 카지노 부대사업으로서 고객서비스 기능 강화◦ 골프장 : 휴양형 종합관광지로서 VIP고객유치에 연계◦ 스키장 : 강원도 인근관광지와 연계한 가족형 관광 및 동남아 고객 적극유치④ 재무상태구 분2000년2001년2002년2003년비 고매출액카지노8844,539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