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억발달] 아동기 정보처리능력의 발달(아동의 기억력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2 / 2016.08.1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꼼꼼하게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아동기 정보처리능력의 발달(아동의 기억력 발달)
I. 기억의 종류
II. 기억과정과 기억용량
III. 상위기억
IV. 기억전략
V. 관련지식과 기억
- 본문내용
-
아동기 정보처리능력의 발달(아동의 기억력 발달)
정보처리능력은 세상에 대한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 특히 기억과 사고과정에 관련된 능력이기 때문에 지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즉, 어려서부터 감각적인 정보를 받아들이고 해석하는 능력이 뛰어나면 후의 지능검사 점수도 높다. 그러나 Piaget의 인지발달 단계와는 달리, 정보처리 능력의 발달은 연속적인 과정으로서 아동기에는 정보처리과정에 관련된 여러 측면의 발달이 급속한 진전을 이룬다.
기억이 없이는 정보가 처리되지 못하기 때문에 기억은 정보처리과정의 중심내용이 된다. 아동기에는 기억용량의 증가와 더불어 기본적인 정보처리 과정, 즉, 처리속도와 처리의 정확성이 증가한다. 또한 어떻게 기억이 되는지 이해하게 됨에 따라(즉, 정보처리 과정에 대한 이해)여러 가지 기억방법들을 알게 되고 그것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세상 전반에 대한 이해나 관련지식이 증가함에 따라 기억력도 향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_최근 1년 내에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이슈를 분석한 후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다양한 보육의 유형에 맞는 특성을 살펴보고,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어린이집은 어떤 형태가 좋을지 선생님의 의견을 논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어 교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특성 제시
- 기능주의 교육이론이 적용된 사례를 찾으시오 (2개이상)
- [지적학] 세계의 지적공부와 우리나라의 지적발전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영화 `굿윌헌팅` 사례 분석
- [사회복지 실천] 영화 `굿윌헌팅` 사례개입
- [심리학] 뷰티풀 마인드 사례 분석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