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전략] 가격의 의의와 가격결정 및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가격전략
Ⅰ. 가격의 의의
Ⅱ. 가격결정
Ⅲ. 가격전략
1. 신제품가격전략
2. 기타의 가격전략
- 본문내용
-
가격전략
I. 가격의 의의
가격(Price)은 서비스나 제품의 교환가치로서 구매자가 받는 혜택에 대한 대가이다. 전통적으로 가격은 구매자와의 협상이나 여러 가지의 시장상황을 고려하여 판매자가 책정한 금액 위주로 형성되었으나 최근 들어서는 유통시장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IMF이후에 대거 등장한 대규모의 할인매장을 중심으로 유통업자들이 가격을 지배하는 역전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전통적인 관점에서 가격은 기업 간에 벌어지는 치열한 경쟁심화상황에서 자사제품을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시키기 위한 전략적인 차원에서 가격의 역할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여 왔다.
II. 가격결정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기업내부요인과 기업외부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 우선 가격결정에 영향을 주는 내부요인으로는 마케팅목표, 마케팅믹스전략, 생산원가 등이 있다. 마케팅 목표는 기업이 가격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를 말한다. 예를 들어 시장점유율 확대에 목표를 둔다든지, 제품의 품질에 목표를 둔다든지 하는 마케팅목표에 따라 가격은 다른 성격을 유지하게 된다. 만약 마케팅의 목표가 시장점유율의 확대에 목표를 둔다면 제품가격은 다분히 고가보다는 저가를 선택하게 될 것이다. 다음으로 마케팅믹스전략이란 제품가격이 마케팅믹스의 한 수단이기 때문에 마케팅믹스의 관점에 부합하는 가격전략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바로 선 병원 현장실습 소감 발표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출산하는 것은 적절한 행위인지, 청각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부부의 선택을 ~
- 모든 부모는 의무적으로 부모교육을 받게 해야만 한다(찬성) 부모교육은 자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반대)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대해 설명하고 신뢰도와 타당도의 관계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수준에 따른 사회복지실천을 분류하고 각각의 실천의 특성과 실천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 복지사들의 클라이언트 비밀 보장
- 뇌의 한쪽부분이 손상을 당해도 남은 한쪽의 뇌가 주어진 발달과업을 해낼 수 있고, 한쪽 뇌만 가지고도 살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