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가격전략(글로벌가격전략)의 의의와 특성, 국제가격의 결정방법, 덤핑가격, 국제이전가격의 결정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1 / 2019.06.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기업) 글로벌경영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국제가격전략

I. 국제가격전략의 의의와 특성

II. 국제가격의 결정방법
1. 원가중심의 가격결정
2. 수요중심가격결정
3. 경쟁중심가격결정

III. 덤핑가격

IV. 국제이전가격의 결정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제가격전략(international price strategy)

국제기업의 가격결정은 기업의 다양한 해외시장의 개입형태와 복수시장국이라는 특수한 상황 하에서의 가격결정이기 때문에 국내가격의 결정보다 훨씬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이다. 이하에서는 국제가격전략의 의의와 특성, 국제가격의 결정방법과 국제이전가격의 결정전략 그리고 수출가격의 결정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I. 국제가격전략의 의의와 특성

국제가격전략이란 기업이 자사의 마케팅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해외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을 계획하고 결정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한다. 국제기업의 가격전략은 법률적인 규제, 관습의 차이, 국제기업 간의 경쟁심화 등 여러 가지 요인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그 전략적인 의의가 크게 낮아지고 있다. 그러나 가격은 소비자의 가치변화와 경쟁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해당기업의 경쟁력과 시장점유율, 그리고 매출액 및 이익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마케팅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결정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국제가격 전략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는다.

첫째, 국제가격전략은 생산국과 소비국이 다른 제품의 가격결정문제를 다루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과 위험을 고려해야 한다.
둘째, 국제가격전략은 해외투자 또는 국제제휴 등을 통하여 해외에서 생산 ․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결정문제를 다룬다.
셋째, 국제가격결정은 일국에서의 가격결정이 타국시장에 영향을 미치므로 세계적인 관점에서 가격결정문제를 다룬다.
끝으로 가격전략수립시 고려해야 할 환경요소가 복잡하고 다양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유통경로전략] 유통경로의 개념과 중요성 및 국제유통경로의 설계와 문제, 경로갈등관리, 국제물류관리
  • 특성5) 중간상의 특성6) 환경적 특성3. 국제유통경로 기관수의 결정: 현지시장 커버리지1) 개방적 내지 집중적 유통경로2) 전속적 유통경로3) 선택적 유통경로Ⅳ. 경로갈등관리1. 경로갈등의 의의와 유형2. 경로갈등의 해소방안1) 보상파워2) 합법성에 근거한 파워3) 강제적 힘4) 전문성에 의한 힘Ⅴ. 국제유통경로전략에 있어서 회색시장 문제1. 회색시장의 개념2. 회색시장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Ⅵ. 국제마케팅에서의 물류관리1. 국제물류의 개

  • [국제유통경로전략] 유통경로의 개념과 중요성 및 국제유통경로의 설계와 문제, 경로갈등관리, 국제물류관리
  • 특성5) 중간상의 특성6) 환경적 특성3. 국제유통경로 기관수의 결정: 현지시장 커버리지1) 개방적 내지 집중적 유통경로2) 전속적 유통경로3) 선택적 유통경로Ⅳ. 경로갈등관리1. 경로갈등의 의의와 유형2. 경로갈등의 해소방안1) 보상파워2) 합법성에 근거한 파워3) 강제적 힘4) 전문성에 의한 힘Ⅴ. 국제유통경로전략에 있어서 회색시장 문제1. 회색시장의 개념2. 회색시장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Ⅵ. 국제마케팅에서의 물류관리1. 국제물류의 개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집, 정리,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해외시장조사가 왜 필요한 것일까? 이는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적절한 영업방식 혹은 시장 진입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적절한 마케팅 믹스 전략을 수립하고, 다수의 시장에서 동시에 수행되는 마케팅활동을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전략의 의의 및 성과에 대해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다.이러한 기업의 국제마케팅 사례를 통해 공급, 유통, 판매 업체간의 전략적 제휴 및 파트너쉽의 강화, 그리고 정보의 유통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1) 국제마케팅의 의의 및 특징국경을 넘어 서로 다른 환경을 가진 2개국 이상에서 일어나는 마케팅 활동마케팅 전략 수립의 일반적 과정1) 해외시장 진출 방법기업요인, 제품요인, 현지국 요인, 본국 요인2) 마케팅 믹스 결정제품가격 전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전략이라고 하였다. (4) H. Igor Ansoff의 정의거시적 차원에서 전략의 개념을 정립하였는데, 경영전략은 변동하는 기업환경속에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 환경에 적응 및 대응하기 위한 방향의 설정과 그를 위한 수단의 선택과 관련된 의사결정이라고 정의하였다. 요컨데 경영전략이란 기업의 기본적인 장기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환경과 기업의 능력을 최적으로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2.국제경쟁전략의 의의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