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가격전략] 국제가격결정, 수출가격결정, 국제이전가격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국제가격전략

I. 국제가격전략의 의의

II. 국제가격결정
1. 원가중심가격결정
2. 수요중심가격결정
3. 경쟁중심가격결정

III. 수출가격결정
1. 수출가격결정
2. 덤핑

IV. 국제이전가격전략
1. 국제이전가격의 의의
2. 국제이전가격결정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국제가격전략의 의의

국제가격전략이란 자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외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을 계획하고 결정하는 일체의 조치를 의미한다. 그런데 최근 다국적기업의 가격전략은 다국적기업 간의 경쟁이나 각국 정부의 규제, 법률 그리고 관습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는다. 가격은 소비자의 가치변화와 경쟁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당해 기업의 경쟁력과 시장점유율 그리고 매출액 및 이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업의 자원을 구매자에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가격은 제품이나 유통, 촉진과는 달리 공급 및 수요변동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변경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전략적 중요성을 갖는다.
한편 다국적기업의 가격결정은 가격의 역할에 대해 각기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 기업 내의 여러 부문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국제마케팅 관리자는 경쟁적인 국제가격을 추구하고자 할 것이며, 사업부의 관리자는 사업부의 이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가격을 추구하게 되고, 또 각종 세금문제를 다루는 관리자는 이러한 문제에 가장 합당한 가격을 추구하고자 할 것이다.
이와 같이 국제가격전략은 국제기업의 전략목표, 즉 시장침투, 기존시장 유지, 투하자본회수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II. 국제가격결정

1) 원가중심가격결정

원가중심가격결정은 제품의 단위당 비용에 일정비율의 금액을 가산하여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이다. 여기에는 이윤가산결정방법(mark-up pricing)과 비용가산결정방법(cost-plus pricing)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