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격결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메뉴 가격결정
마스터 부제목 스타일 편집
10/3/11
제 1절 메뉴 가격결정
1. 가격이란?
메뉴가격(price)이란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요구하는 재화단위로서 소비자가 소유하거나 사용하게 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하는 이점과 혜택을 교환하는 대가로 소비자가 지불하는 수단이다.
Ⅳ.메뉴 가격결정
*
*
10/3/11
2. 가격결정이론
1) 신제품 가격결정이론
(1) 초기고가격
시장도입기에 그 시장의 고소득층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획득하기 위해 설정하는 것으로서 제품의 품질과 이미지가 높은 가격을 뒷받침할 수 있으며, 경쟁자의 제품이 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없을 정도로 품질수준이 높을 때 가능하다.
(2) 침투가격
도입기에 낮은 가격으로 신속하게 시장에 깊숙이 침투하기 위한 가격 전략이다. 이로서 많은 구매자를 확보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다.
Ⅳ.메뉴 가격결정
*
*
10/3/11
2) 가격조정전략
(1) 할인 전략
고객들로 하여금 대금을 지불케 하거나 대량구입과 비수기의 구입 및 고객들에 대한 호의에 따라 가격을 조정하는 것으로서 현금할인, 수량할인, 기능할인 , 계절할인 등이 있다.(워터파크, 해안가 근처 펜션 등 성숙기 지나면 가격을 내리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
(2) 세분된 차별가격
고객별 , 제품별, 시장별에 따라 기본가격을 조정하는 가격세분시장 할인가격, 제품형태별 할인가격, 시장별 차별가격, 시간제별 할인가격이 있다.
(어느 은행에서는 ‘ 타임 (TIME) 카드’ 출시 하여 시간제 할인서비스 제공 하고 있다고 합니다.)
Ⅳ.메뉴 가격결정
*
*
10/3/11
(3) 심리적 가격
단순히 경제성을 고찰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의 심리적 가치를 고찰하는 것으로서 심리가격, 수준가격, 단수가격 등이 있다.
(4)촉진적 가격결정
일시적으로 자사의 가격을 정가 이하로, 또는 원가 이하로 판매하는 것으로서 유도용 상품, 특별행사가격, 현금반환 등이 있다.
(5) 가치가격결정
정당한 가격으로 품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적절하게 배합하여 공급하도록 하는 것이다. 또 가치가격화는 품질과 가치간의 세심한 균형을 찾는 것을 의미한며, 또한 가격인하와 더불어 품질은 그형태를 유지함으로써 기업에 이익을 남기는 것을 의미
Ⅳ.메뉴 가격결정
*
*
10/3/11
제 2 절 손익계산서
1) 손익계산서의 의의
손익계산서는 일정기간동안 기업의 경영성과를 나타내는 회계보서이다. 이때 경영성과는 이익의 크기를 말하며, 일정기간동안 외식기업이 벌어들인 수익과 그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희생된 비용과의 차이를 뜻한다
·일정기간동안의 경영성과를 제공하여 준다.
·수익성을 평가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준다.
·이익계획을 수립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준다.
·경영자의 업적평가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여 준다.
·배당정책의 수립과 세금결정의 기초자료를 제공하여 준다.
수익-비용=이익
Ⅳ.메뉴 가격결정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한국 라면과 일본 라면의 비교, 분석 - 한국라면 일본라면 라멘 -
  • 가격은 792엔. 위치 : 札幌市 東區 伏古8-2丁目 パ-クサイド8전화 : 011-785-9867영업시간 : 오전 11:30 ~ 오후 08:00정기휴일 : 매주 월요일 ②하카다 라면진한 돼지뼈 국물의 하카다 돈고츠 라면 잇푸도 삿포로의 미소라면, 키타의 쇼유라면과 함께 일본의 3대 라면으로 불리우는 하카다의 돈고츠(トンコツ)라면. 돈고츠라면이란 돼지뼈를 하루종일 푹 고은 국물을 기본으로 끓여낸 라면으로 처음 이 라면을 먹는 한국사람들의 대부분이 비위가 상할

  • 아웃백 서비스경영
  •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이창근 / 한국관광레저학회 ◈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의 전형성 구축과 슬로건 런칭 방안에 관한연구 / 권경대 외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 하나경제연구소-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업계)소비자의 외식패턴 변화로 기업형 패밀리레스토랑이 성장 주도할 전망 ◈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선애 2004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 외식사업 경영론 /최학수 /

  • (소비자행동론 공통)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가격과 품질 면에서 기업과 다른 이해관계를 가지게 된다.기업의 이해관계자집단은 더 증가할 수 있을 것이며, 따라서 경영자가 이해관계자들의 이해관계를 적절하게 조정한다는 것은 용이한 일이 아니다. 경영자는 어떤 경우에도 이해관계자집단의 이해를 조정하면서 기업을 유지시키고 발전시켜야 한다. 그러나 문제는 이것을 어떻게 실천하고 또 조직에 어떻게 정착시킬 것인가 하는 것이다. 그것은 경영자의 강력한 의지, 부정과 부도덕과 불합리

  • [사회적 기업] `삼가연정`을 통한 사회적 기업 성공 모델 조사
  • 가격 ④메뉴 ⑤가까워서 6. 주로 누구랑 같이 오십니까?①혼자 ②친구 ③가족 ④ 직장동료 ⑤기타7. 앞으로 추가점이 생긴다면 방문할 의사가 있습니까?①있다 ②없다 ③모르겠다삼가연정 만족도에 대한 설문입니다.8. 삼가연정의 커피의 맛에 대한 만족도는 어떻습니까?매우 만족한다 만족한다 보통이다 불만족한다 매우 불만족한다(5) (4) (3) - (2) (1)9. 삼가연정의 매장 분위기에 대한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매우 만족한다 만

  • 노인대상 도시락 배달사업 온새미로 사업계획서
  • 가격은 어느 정도일 것 같습니까?①2700원 이하 ②2700원 ~3500원 이하 ③3500원~ 4000원이하 ④직접 맛보고 판단8. 귀하가 만약 도시락을 드신다면 어느 종류의 음식이 좋으시겠습니까?①한식 위주 ②양식 위주 ③여러 종류의 다양한 메뉴 ④상관 없음설문지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십시오!별첨 #2참고문헌 1. 세계화ㆍ고령화 시대의 국민기본생활 보장방안 : 소득-고용-돌봄 보장의 통합적 접근 / 정책기획위원회 20072. 고령화 시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