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를 이용한 교육(노래를 통한 덧셈, 뺄셈 배우기, 콜라주로 안과 밖의 개념 배우기, 아동수과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님의 평가가 좋았습니다.
본문내용
동그라미원 안과 밖의 개념을 인식 하게 할 수 있다.
손과 팔을 운동 시킴으로써 신체 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다.
자신만의 창의성을 발휘 할 수 있다.
활동자료
머메이드, 보석장식, 나뭇잎, 병뚜껑, 털철사, A4용지
활동방동
① <여러가지 도형들을 알아보기.>
T: 집중의 박수 “짝짝짝”
T: 오늘은 콜라주에 대해 배워 볼 거예요.
T: 지금 앞에 많은 도형들이 있는데, 어떤 모양인지 같이 말해볼까요~?
T: 맞아요. 동그라미, 삼각형, 사각형 등등 여러 가지 모양이 있어요.
② <콜라주를 통해 원 안의 안과 밖의 차이를 알아보고 나만의 패턴 만들기.>
T: 선생님이 나눠준 종이에 뭐가 있어요?
T: 예 맞아요. 이것은 동그라미예요~ 오늘은 동그라미 콜라주에 대해 배워 볼 거예요.
T: 우선, 선생님이 만든 거 한번 보여줄까요?
T: 어때요~? 잘 만들었나요? 자, 이제 우리 친구들도 만들어 보는 거예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개념과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개념에 대하여 기술하고 활동방법
  • 개념을 알아야 가능하며, 그림, 표,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4. 시사점수학 개념은 이해와 표상을 실제적 상황, 구체물, 그림, 언어, 숫자나 기호의 매체 간의 상호관계를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수학 개념이해 및 표상 능력을 위한 교육적 적용의 모형에 의하면, 의미 있고, 실제적인 상황이나 흥미로운 이야기 상황을 활용하기,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경험과 활동에 활동하고, 의사소통하기, 주변 생활에서 수량적 관계의 활

  • [유아교육] 유아교육프로그램의 고찰 fp
  • 교육목표- 학교학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다른 유아들과의 경쟁에서 뒤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획득하도록 하는 것.2) 교육 내용 및 교육 방법➀ 언어 학습: 유아의 언어능력을 충분히 신장시켜 주기 위한 것.➁ 읽기 학습: 유아가 책 읽기를 위해 필요한 기조척 기술과개념을 발달시키기 위한 것.➂ 수학 학습: 언어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것.➃ 음악 교육: 유아들은 노래를 통하여 문장을 더 쉽게 이해하고 기억, 재현할 수 있다고

  • 수학교육의 내용기준 - 미국 NCTM과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개념 알기나를 중심으로 위.아래, 앞뒤, 옆을 알아본다.여러가지 물건의 모양을 살펴본다.기본 도형의 모양을 말로 표현한다.물건이 놓인 위치와 방향을 말해본다.여러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기본 도형을 찾아본다.기본 도형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모양을 구성해본다.11. 기초적인 통계와 관련된 경험하기친숙한 자료를 정리하여 그림이나 표로 만들어보고, 이야기해본다.2. NCTM의 수학교육 내용1) NCTM의 배경• 모든 학생들의 최상의 수학학습을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교육의 실재 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2. 교사의 역할 및 교수 방법 3. 지원의 요구가 적은 경도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4. 지원의 요구가 많은 중도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5. 장애유아의 자유놀이 참여 1) 자유놀이 시간에 장애유아가 가질 수 있는 어려움 2) 자유놀이에서 학습을 돕는 특별한 기회 3) 자유놀이에 적합한 놀잇감과 자료 선택 Ⅳ. 참고문헌I. 인지발달과 지도 방법1. 인지 및 그 발달 관련 이론인지(cognition) 혹

  • (아동행동연구) 아동의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보고서
  • 통한 지도② 놀이를 통한 지도③ 음악을 통한 지도④ 묘화 요법2) 학습장애아동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1) 지각-운동적 접근 (2) 언어적 접근(3) 다감각적 접근 3) 통합교육 7. 맺음말♣참고자료 문헌 및 사이트 I. 정 신 지 체 ( MR : mental retardation )1. 약 사1800년 이전까지는 정신지체에 관한 과학적 연구가 없었고 특별한 치료나 교육을 제공하려는 노력도 거의 없었다. 19세기 초 선구자들에 의해 정신지체에 대한 관심이 증대 되면서 교육이 이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