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8 / 2024.04.08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서론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른 신체적 특성과 그 변화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 극복을 위한 학습방안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성인기는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시기 중 하나로, 신체적, 사회적, 그리고 심리적 변화가 많이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이 변화들은 학습자의 학습에도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사회심리적인 위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른 학습자의 특징과 사회심리적 위기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른 신체적 특성과 그 변화를 살펴보고, 이로 인한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분석하여,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이경호. (2019). 성인기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김영철, 이미향. (2017). 성인 학습자의 자기효능감이 학습태도와 학습성취에 미치는 영향. 교육학연구, 55(3), 367-388.
손지은, 박소영. (2015). 성인 학습자의 감정관리능력이 학습몰입과 학습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학교, 12(1), 1-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수로서 루이빌 대학교의 그레여바이어(Grawemeyer)상을 수상한 유일한 미국인으로서 1984년에 맥아더(Mac Arthur) 연구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펜실바니아의 스크린턴의 독일계 유태인의 이민가정에서 태어나 평범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하바드 대학과 대학원에 다니는 동안은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관심을 보였고 연극, 경제사, 사회 심리학 등의 학문에서 제기되는 질문에 심취하였다. 이러한 다방면에 대한 관심과 함께, 그를 진정한 학자로서 성장시켜

  • [노인교육] 고령화 사회와 노인학습자의 이해, 노인교육의 방법론
  • 노인교육 고령화 사회와 노인학습자의 이해, 노인교육의 방법론목차* 노인교육Ⅰ. 고령화 사회1. 고령화 사회의 특성2. 고령화 사회의 노인교육의 필요성Ⅱ. 노인학습자의 이해1. 노인의 신체적, 심리적 변화2. 발달과정으로서의 노화1) 발달심리학의 입장2) 노화의 이해3) 노인의 학습능력Ⅲ. 노인교육의 방법론* 참고문헌* 노인교육1)고령화 사회(1)고령화 사회의 특성UN의 기준에서는 65세 이상의 인구비율이 4% 미만인 나라는 청년국, 4 7%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이상 성인의 음주율이 80%를 넘어서고 있는 이 시점에서 알코올 중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우리나라의 음주실태 현황, 서비스를 집어봄으로써 앞으로의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 알아보도록 하자.제1절 연구의 필요성우리 한국사회에서 알코올 중독은 낯설지 않은 정신질환중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왜냐하면 한국사회에서 음주는 피할 수 없는 `정`의 문화로 인식되며 음주에 대해 허용 혹은 관대한 분위기가 사회 전체적으로 퍼져있다. 또한 IMF

  • 성인 기독교교육 성인교육 중장년기
  • 성인교육론」,p.235극소수만이 교육적 기회에 참여한다고 진단했고, 고용수는 대부분의 교회의 교육 과정이 미성년자 중심의 주일학교 교육에만 국한되어 왔다고 말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안고 그동안 소외시 되었던 장년기 기독교 교육의 새로운 방향제시라는 데 연구목적이 있겠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Ⅱ.장년기 기독교 교육의 역사 Ⅲ. 장년기의 발달주기를 장년기의 특성을 레빈슨과 다른 이론가들의 발달적인 특성의 이해로 학습자관을

  • [삶, 인생, 이성, 종교, 죽음, 성공] 삶(인생)과 문학, 삶(인생)과 사랑, 삶(인생)과 이성, 삶(인생)과 인성교육, 삶(인생)과 종교, 삶(인생)과 죽음, 삶(인생)의 주기, 삶(인생)의 성공원칙 분석
  • 성인기 1) 결혼 2) 직업 3) 이혼 4) 불임(infertility) 6. 중년기 7. 노년기 8. 죽음과 사별(bereavement) Ⅸ. 삶(인생)의 성공원칙1. 사람을 믿지 말라2. 일단 일을 벌이고 보라3. 자신의 약점을 활용하라4. 배수진을 치지 말라5. 요행에 의지하라6. 막히면 기다려라7. 원리원칙을 무시하라8. 일은 적당히 하라9. 1등 하려고 애쓰지 말라10. 사장이 아니라 사장감이 돼라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삶이란 자유인가, 필연인가? 삶이란 필연과 자유의 중간적 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