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ing Constructivist Early Childhood Curriculu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PART Ⅲ Group Game
그룹 게임은 유아들이 사회적으로, 도덕적으로, 지적으로 발달할 수 있는 동기가 되는 상황을 제공한다. Group Games in Early Education: Implications of Piagets Theory(1980)에서, Kamii and DeVries는 Group Game을 다음과 같은 활동으로서 정의한다.
유아들은 규칙(conventional rule)에 따라 함께 게임을 하게 되는데 상술하면 (1) 유아들은 성취해야 할 이미 정해진 클라이막스가 있고, (2) 놀이자들은 상호 의존적협력적이면서도 상반된 역할을 해야만 한다. (p.3)
일반적으로 약 4세 경 유아들은 놀이하는 것을 원하자마자 그룹게임을 포함하는 것을 지지한다.
Kamii 와 Devries의 정의에서 가장 정확하게 내려진 게임은 유아들이 이기기 위해서 서로에게 맞서 놀이를 하는 경쟁적인 게임이다. 협동적인 게임은 유아가 그 게임을 이기기 위해 함께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경쟁적인 게임과 비슷하다. 유아의 역할은 서로 상반되지 않지만 대신에 게임에서 그들이 맞서 놀이하는 요소들은 모두 상반되게 된다.
Kamii and Devries(1980)는 유아의 학습과 발달을 증진시키는 그룹게임의 세 가지 기준을 개념화한다.
교육적으로 유용하기 위해, Group game은 다음과 같이 해야만 한다. :
1. 유아들이 게임의 방법을 이해하는 데 재미있고 도전적인 것을 제공하라.
2. 유아들이 가능한 스스로 게임의 성공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하라.
3. 모든 놀이자들이 게임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라.
그룹게임은 특히 유아의 협동을 위한 능력과, 추론하도록 동기 부여하는 데 기여한다. 이유와 능력의 동기화에 기여한다. 그룹게임을 하기 위해서 협동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놀이자가 규칙에 동의하고 규칙을 지키고 그들의 결과를 받아들이는 것은 필수적이다. 그러므로 명백한 목표는 경쟁적인 게임조차도 협동이다.
그룹게임에 대한 이와 같은 소개에서, 우리는 그룹 게임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각 교실 타입의 차이점과 유아의 게임 발달 단계, 논리-수학적 지식의 구성의 가능성, 모순의 역할, 경쟁의 이슈, 그리고 교수 원리를 설명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