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개념과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개념에 대하여 기술하고 활동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개념과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개념에 대하여 기술하고 활동방법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개념
1) 수세기
2) 수 인식
3) 수의 부분
4) 수연산
2. 영유아기의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개념
1) 분류
2) 측정
3) 패턴
4) 공간, 시간
5) 자료수집과 분석
3. 영유아기 수 개념에 따른 활동방법
1) 분류하기
2) 측정하기
3) 패턴
4) 공간, 시간
5) 자료수집과 분석하기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기 수학개념을 선정하는 기준은 교육과정의 이론적 관점과 목적에 따라 현재 유아가 처해 있는 이해수준 즉, 과거 경험인 초기의 비형식적 수학경험과 유아의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선정되어야 하는데, 유아기에 성취해야 할 수학개념은 학자마다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유아기 수학개념을 크게 수 이전 개념과 수개념으로 대별하고, 수 이전 개념으로 물체를 관찰, 기술하기, 사물 비교하기, 구분짓기, 관련짓기, 짝짓기
.
.
Ⅱ. 본론
1.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개념
수(number concept)란 사물에 대한 수량, 부피, 크기에 대하여 순차적이고 조직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으로 색깔이나 형태처럼 쉽게 알 수 있는 특질이 아니므로, 암기식 수 교육보다는 구체적 경험을 다양하게 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수의 기초개념에 대한 이해는 유아가 단순히 암기적으로 수를 세는 능력이나 숫자를 인지하는 능력 이상을 포함한다.
- 참고문헌
-
한유미(2009). 유아 수학 교육. 창지사.
김숙자 외(2005). 유아 수놀이 교육. 문음사.
이경우(1997). 수학 교육을 위한 문학적 접근. 다음세대.
김창복 외(2006). 유아수학교육. 양서원.
이경우 외(1997). 유아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에서 전통적 관점, 자연 주의적 관점, 비판적 관점의 논리를 비교하고 이 중 어떠한 관점을 적용하는 것이 좋은지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 -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프로그램 계획서
- 현대사회에서 건강가정에 대한 요구와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세요
- 통계학의 사회적 기능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심리사회모델을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적용함에 있어서 장단점을 논하시오.
- [지방] 지방의 분류 -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 다불포화지방산(PUFA), 필수지방산(EFA), 지단백질, 지방의 섭취량
- 노화의 사회적 측면(노년기의 사회적 상황, 역할상실, 사회화)
- 주제 아동, 청소년의 인지발달에 있어 부모의 역할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막화]사막화의 정의와 발생원인 및 영향과 피해, 사막화 문제의 심각성과 국내외 사막화 방지 활동 사례 및 대안 고찰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