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유희(까치와까마귀), 전래동요(똑같아요), 동요(나무를 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1,17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1. 손유희 - 까치와 까마귀
2. 전래동요 "똑같아요"
3. 동요 "나무를 심자"
- 본문내용
-
손유희 제목
까치와 까마귀
단원
부모님과 함께 사랑을 나눠요
교육적 효과
- 친구와 다툼이 많은 아이를 지도할 때 체벌을 주며 혼내면 아이에게 상처만 주고 훈육의 효과는 떨어지지만 손유희를 통해 친구와 왜 사이좋게 지내야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몸을 움직임으로서 소근육 발달 뿐 아니라 신체접촉을 통해 아이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내용
-집중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법을 알려준다.
수업응용
-다른 동물에 이름을 넣어 부른다.
-싸운 친구의 이름을 넣어 부르며 친구와 화해하게 한다.
-가사에 맞춰서 새로운 율동을 만들어 본다.
가사
뒷산에(양손 엄지로 어깨 너머 뒤를 가르킨다.) 커다란 싸움이 벌어졌어요(양손을 펴서 크고 둥글게 원을 그린다.)
마음씨 나쁜 까마귀(검지로 머리 위에 뿔을 만든다.)
싸워라 이겨라 싸워라 이겨라(한 손씩 검지를 삿대질하듯 앞으로 내민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상생활에서의 자신의 행동이나 경험을 수업시간에 배운 사회심리학 이론으로 개인을 분석하십시오 (개인적 사례 3가지 이상)
- [한국주거사] 한옥의 구조-지붕, 처마, 기둥, 벽체
- (언문 창제 반대 상소문)과 (훈민정음 해례 서문)의 내용을 비교하면서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시오
- 재가 노인 프로그램 계획 평가서
- 동물의 언어나 다른 기호에 대한 인간 언어의 배타적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 일반적인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 기술한 후, 주위에 있는 유아 1명(실제 사례 관찰, TV 프로그램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유아 등)을 관찰하고, 관찰한 유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현재 유아가 보이는 언어발달단계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언어발달과정에 기반해서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문제를 소재로 한 영화를 관람한 후 영화 속 사회복지 문제(예 치매, 장애, 입양, 학대, 비행 등)를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문화] 근대 이후 천황의 역할과 의미
- 횡단적 조사와 종단적 조사를 비교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