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Ⅰ. 특수학교 교육과정

1. 목표
1) 사물을 바르게 지각 변별하고, 기본적인 속성을 안다.
2) 자연을 탐구하는 기초적인 방법을 습득한다.
3) 자연현상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려는 기초적인 과학적 태도를 기른다.
4) 과학이 우리 생활과 깊이 관련되어 있음을 알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한다.


Ⅰ단계
Ⅱ단계
Ⅲ단계
소리와 빛
∎소리구별하기
∎빛의 종류알기
∎여러가지 소리내기
∎빛을 이용한 놀이하기
∎소리전달하기
∎빛의 성질 알기
물체와 물질
∎미각변별하기
∎물체의 종류알기
∎물체의 용도알기
∎후각 변별하기
∎물체의 성질알기
∎물체를 성질에 따라 분류하기
∎촉각 변별하기
∎물질의 종류와 성질알기
∎물질의 혼합과 분리알기
∎물질 상태와 변화알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1. [특수학교 교육과정 별책1].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8.
2.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별책1].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8.
3.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편. 대구대학교출판부. 1999.
4. [과학통합수업을 위한 교수수정 지도안]. 아이소리자료실.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실습교육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는가
  • 교육 지도가 요구된다. 실습교육은 간호교육을 바탕으로 하여 환자간호를 위한 학생들의 실습경험을 직접 계획하고 조직하여 가르치고 지도하며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즉 사회에 속한 전문가로서 중요한 어떤 분야에서든 활동할 수 있고 한 특수영역의 지식을 터득해서 대상자들의 개별적인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그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준비시키는 것이다.이러한 실습교육은 학생들이 교실에서 배운 이론을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통합

  • 초등수학 개론 초등수학에 대한 이론 고찰과 학습지도의 실제
  • 목차Ⅰ. 서론의의 및 필요성Ⅱ. 본론A. 초등수학에 대한 이론 고찰1. 집합2. 분류3. 브루너의 EIS 이론4. 피아제의 수학학습이론 5. 문제해결학습B. 학습지도의 실제1. 영역별, 학년별 내용 선정2. 연간지도계획3. 단원 개관4. 단원목표5. 단원의 학습계열6. 단원지도계획7. 단원의 전개계획8. 평가계획9. 차시 지도안10. 활동지11. 평가지Ⅲ.결론*참고문헌Ⅳ. 과제를 마치며Ⅰ. 서론-의의 및 필요성수학을 가르치는데 있어서 학습자에게 흥미를

  • [특수교육] 정신지체 지역사회중심 교육
  • 영역은 연구자와 아동의 맨투맨 형식으로 이루어졌다.연구 기간: 12월2일 A팀 12월3일B팀으로 오전10오후4시에 이루어졌다.연구 자: A팀 서미선, 김현경, 백승호, 정고은, 함영진B팀 김화영, 우남근, 백승진, 이은희연구 장소: 공주 GS마트서울 롯데월드1. GS마트에 가자①학습내용의 선정 및 조직-정고은a.선정이유특수교육의 최종 목표인 ‘혼자서 생활하기’가 가능케 하기 위해서는 신변 처리 기술의 하나인 용변기술이 우선시 되어

  • 정신지체 지역사회중심 교육
  • 영역은 연구자와 아동의 맨투맨 형식으로 이루어졌다.연구 기간: 12월2일 A팀 12월3일B팀으로 오전10오후4시에 이루어졌다.연구 자: A팀 서미선, 김현경, 백승호, 정고은, 함영진B팀 김화영, 우남근, 백승진, 이은희연구 장소: 공주 GS마트서울 롯데월드1. GS마트에 가자①학습내용의 선정 및 조직-정고은a.선정이유특수교육의 최종 목표인 ‘혼자서 생활하기’가 가능케 하기 위해서는 신변 처리 기술의 하나인 용변기술이 우선시 되어

  • [장애아통합교육] 제 3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 계획 및 실행1) 협력적 접근의 구성요소2) 협력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 3) 협력을 위한 시간관리4) 협력팀의 활동4. 협력적 교수방법1) 협력적 자문2) 협력교수5. 가족과 협력1) 가족 참여와 지원2) 가족 - 학교 협력의 의의3) 가족-학교 협력 관계 촉진4) 가족협력의 실제Ⅰ. 협력적 접근의 이론적 배경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장애 학생의 통합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의 교사와 이들을 지원하는 행정가 및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