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교육] 건강 및 체육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Ⅰ단계
(1) 기본운동
① 움직임의 기초기능 익히기
ⓐ 신체의 각 부분을 움직인다.
ⓑ 이동하면서 신체를 다양하게 움직인다.
ⓒ 한 장소에서 신체를 다양하게 움직여 본다.
ⓓ 도구를 사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2) 체력과 운동기능
① 움직임을 이용한 체력기르기
ⓐ 움직임을 통하여 기본체력을 기른다.
ⓑ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 주어진 조건에 따라 신체활동을 한다.
② 기능과 관련된 태도 기르기
ⓐ 주어진 환경에서 운동기능을 표현한다.
ⓑ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적절한 태도를 기른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특수학교 교육과정 별책 1].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8.
2.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 대구대학교출판부. 1999.
3.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별책 1].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8.
4. [건강영역 교사용지도서 총론]. 키세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한 학습자 레포트
  • 및 행동장애 등이 포함된다(Eggen & Kauchak, 1992).경미한 장애 (Eggen & Kauchak, 1992)특별학생(special student): 하위 2-3% 영재학생과 특별학생은 신체적․정의적․인지적 특성에 있어 보통의 학생들과는 분명한 차이를 나타내고 있으며, 특별교육 프로그램이나 처치가 필요한 예외적인 특성을 갖기 때문에(Goetz, Alexander, & Ash, 1992), 이들을 특수한 학습자(Exceptional learner)로 정의하기로 한다.․ 경미한 장애특수한 학습자 (exceptional learner)  

  •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유아동작교육의 운영 및 교사의 역할00
  •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유아동작교육의 운영 및 교사의 역할00Ⅰ. 서 론건강한 아이는 탐구심과 호기심이 많아 항상 주위를 탐색하여 잠시도 쉬지 않고 움직여 자신의 생각을 동작을 통해 전달하므로 이 시기의 동작교육은 유아의 신체, 인지, 정서적 발달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유아기의 동작교육은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게 된다.동작교육은 이러한 인간의 표현하고자 하는 기본적 욕구를 실현시켜주는 도구인 것이며, 인간의 움직임

  • 특수체육,통합체육,개별화 교육,정신지체 아동의 체육지도,지체장애 아동의 체육지도,시각장애 아동의 체육지도,자폐성 장애아동의 체육지도
  • 체육의 필요성특수체육은 장애 극복과 원만한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있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장애인을 위한 특수체육은 재활 수단으로서 기능 회복과 건강유지 및 신체기능 퇴화 예방 차원에서 중요성이 인식되고 있다. 특수체육은 장애인들의 사회적 통합을 용이하게 하고, 장애인과 일반인들사이의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사회적 통합을 이루게 한다.2. 통합교육과 통합체육통합교육의 이론적 배경(1) 정상화정상화 원리는 장애아동

  • [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Ⅰ. 특수학교 교육과정1. 목표1) 사물을 바르게 지각 변별하고, 기본적인 속성을 안다.2) 자연을 탐구하는 기초적인 방법을 습득한다.3) 자연현상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려는 기초적인 과학적 태도를 기른다.4) 과학이 우리 생활과 깊이 관련되어 있음을 알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한다.Ⅰ단계Ⅱ단계Ⅲ단계소리와 빛∎소리구별하기∎빛의 종류알기∎여러가지 소리내기∎빛을 이용한 놀이하기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교육내용에 대해 교사가 이미 교과내용을 잘 알고 있다는 전제 아래, 교수 내용을 계획하고 전달하는 전략과 방법을 강조점을 두는 것.2. 지식구조의 필요성 :1) 체육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이론과 지식체계를 토대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함(목적-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2) 체육이 교육이 되기 위한 방안(지각적, 경험적 체험을 뛰어 넘는 기본 지식을 내용으로 한 교수-학습이 필요. 학자의 학문적 명제적 지식과 현장 중심의 과정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