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문학 작품(수업시간에 언급되거나 예로 제시된 작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아동의 언어, 정서, 사회-도덕성 발달 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동 문학 작품(수업시간에 언급되거나 예로 제시된 작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아동의 언어, 정서, 사회-도덕성 발달 중 해당되는 부분에 대해 분석하시오



아동문학 분석

1. 언어 발달

(1) 어휘력이 발달한다

① 이야기 속에서 단어를 들으면서 점차 그 의미를 동화시키고 결국 자신의 어휘로 표현할 수 있게 됨. (다독하는 아동 → 어휘력이 풍부)
② 실제 사용하는 언어보다 더 많은 언어를 경험, 새로운 어휘를 배우게 됨.
③ 언어가 여러 가지 다른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배움. 같은 단어라도 문맥과 맥락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도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과교육론 전영역 서브노트
  • 수업 모형1. 개요`목적: 다음 단계로의 이동을 조장하는 것`전제: 높은 단계의 아동은 낮은 단계의 아동들의 도덕적 추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그 역은 불가능함아동은 천성적으로 철학자이기 때문에 선과 악에 대한 근본적인 철학적 질문을 제기하는 딜레마 토론에 참여함딜레마 토론은 아동의 도덕추론 발달을 촉진시킴`도덕교육을 행하는 데 있어서의 중요한 조건들 -in 콜버그↓갈등을 일으키는 도덕적 견해들이 개방적인 방식에서 비교되

  • [학사][영어교육]제 7차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 분석 - 이야기 교수법(Stroytelling)적 측면에서-
  • 중심으로3.2.1. 교과서에 등장하는 문학 작품을 중심으로3.3. 7차 영어 교과서의 한계Ⅳ.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Ⅱ. 이야기 교수법(Storytelling)2.1. 외국어 교수법의 변천외국어 교수법은 수세기를 거치면서 그 시대의 철학, 심리학, 언어학 분야의 흐름 및 시대 상황에 따라 발전, 변천 되어 왔다. 지금까지도 누구나 외국어를 쉽고 효율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교수법에 대한 정답을 내놓은 사람은 없지만 현재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는 교

  • 도덕과 이야기교육자료,통일교육자료(수업자료), 도덕과 생각키우기교육자료,홀리스틱교육자료(수업자료), 도덕과 웹기반교육자료(수업자료)
  • 정서, 도덕적 행동이 통합적으로 지도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도덕수업은 통합적 접근의 취지에 따라 1차시 인지적 영역 중심, 2차시 정의적 영역 중심, 3차시 행동적 영역 중심으로 운영되도록 되어 있다. 도덕과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에 의해 제시된 수업의 절차에 따라 차시별로 효과적인 교수․학습 자료를 이야기 자료를 중심으로 하여 개발하고자 한다.수업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교수․학습 자료는 수업의 목표, 내용, 방

  • [도덕적][도덕]도덕적 이야기, 도덕적 공감, 도덕적 자본주의, 도덕적 해이, 도덕적 책임, 도덕적 사고력, 도덕적 원칙 분석
  • 한다. 우리가 도덕과 수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교과서, 생활의 길잡이 그리고 지도서에 실린 도덕적 이야기 자료만으로는 그 양과 질에 있어서 수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교사가 우선 해야 할 일은 도덕적 이야기 자료를 많이 발굴하여야 한다. 교사는 생활하면서 항상 다양한 도덕적 이야기의 수집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신문, 역사적 기록, 문학작품(시, 소설, 수필 등), 영화, 드라마, 인터뷰 자료 등을 통해 자료

  • [유아교육교수법] 시청각 매체 ‘방귀대장 뿡뿡이’에 대한 분석
  • 한 부모의 자녀교육을 위한 미국의 연구들은 TV언어프로그램의 성공을 보여주고 있다. 예를 들면 미국의 Electric Company는 아동의 읽기 기술의 증가를 낳았고 나이제리아의 TV불어 프로그램은 2~3년 후에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불어로 얘기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왔다.우리나라에서는 공중파 방송의 유아 대상 프로그램들이 사회, 탐구, 언어, 표현, 건강 등 5개영역의 통합교육을 기본으로 기획, 제작되고 있으나, 아직 미흡한 점이 많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