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주도적 학습론을 각자의 생애학습사와 관련시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실제 A+를 받은 완성도 높은 검증된 자료입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레포트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기 주도적 학습론을 나의 생애학습사와 관련시켜 설명을 해보면 다음 사례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군대를 제대하고 대학교 3학년으로 복학을 했었을 때였다. 제대를 앞 둔 말년 병장 때부터 걱정을 해왔던 부분이었지만, 취업에 대한 걱정은 밤잠을 설칠 정도로 내 어깨를 내리 누르는 커다란 부담이었다. 학자금 융자를 받아 학교를 다녀야 할 만큼 집안 사정이 좋지 않았던 나는 학교에..... (중략)

<중 략>

Ⅱ. 본론

자기 주도적 학습이란 학습을 고립화하지 않고 교사, 지도자, 교재, 교육기관 등 다양한 교육자원을 이용하여 학습자 자신이 자기의 학습 전체의 계획, 통제, 감독에 있어 제 1차적인 책임을 지는 학습형태를 말하는데 나의 공무원 시험의 과정은 바로 자기 주도적 학습이 반영된 과정이라는 생각이 든다.
첫째, 나의 공무원 시험 준비 과정에는 자기의 학습목적 및 수단에 대한 타자의 통제로부터의 독립성이 있었다..... (중략)
참고문헌
1. 성인학습 및 상담, 나항진 외 4인, 양서원, 2012
2. 성인학습 및 상담, 권등승, 조아미, 교육과학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평생교육개론
  • 론. 김종서 外. 교육과학사.평생교육개론. 임종운 外. 2. 포오르 (E. Faure) 보고서의 내용을 설명하고, 이 보고서가 평생교육 발전에 미친 영 향을 논하시오.포오르 (E. Faure)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평생학습사회 건설을 위한 21가지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1. (교육정책을 위한 기본 원칙)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전 생애를 통하여 학습을 계속할 수 있는 처지에 있어야 한다. 평생교육의 개념은 학습사회의 핵심이다.2. (전반적 전망) 교수활동(teaching)을 시간

  • [평생교육론] 학습자 분석
  • 학습참여 관련 변수).최근 참여한 교육(학습)의 종류와 내용.교육(학습) 참여 동기와 가능한 장애 요인.교육(학습) 과정과 결과-면담 기록 자료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중심으로 분석한다..학습자의 교육(학습) 참여 동기.학습자의 학습경험에 대한 관련 교육참여 모형 적용 및 도식화(수정모형).학습자의 안드라고지의 5가지 주요 가정 분석 및 실천방법 제시.학습자의 학습 경험에 대한 자기주도적 학습과정 모형 적용 및 도식화.학습자의

  • [2023 학교사회복지론] [서울영상고등학교 선정]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목적, 개념을 설명하시오. 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 한 곳 선정하여 (1)학교명과 주소를 제시하고, (2)해당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3. 해당 학교에서 (1)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고, (2)구체적인 학교사회복지
  • 자기 주도적 학습법을 찾을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할 필요가 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과거부터 최근까지 혼자 있는 시간을 의미 있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유의미한 교육방법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디자인 및 콘텐츠 관련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활용한다든지, 비대면 대화방을 통한 토론 수업을 한다든지, 취미와 주제별로 대화방을 운영하여 더욱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교감과 소통을 하는 것이다. 이러한 접근은 학생들을 위해서도 좋은 방

  • 평생교육 방법론 성인교육상담
  • 학습이 필요함을 나타냄.(3) Havighurst ․발달과제와 교육(Developmental Task and Education, 1952)에서 인간의 생애를 연령따라 7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마다 꼭 수행하고 넘어가야 하는 역할을 발달과업이라 칭함.․구체적인 발달과업의 내용: 지적 발달, 신체적 발달, 사회성 발달과 관련있는 것으로 만듦․ 하나의 발달 단계에서 수행되어야 하는 과업이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그 다음 단계의 발달이 지연되거나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함 Havighurst의

  • [인사관리] 신분관리 - 국내외 신분관리의 사례 분석과 전개방향
  • 각자의 개성을 살려서 직업을 선택하고 준비함으로써 근로생활과 인생의 보람을 느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기성장발전을 기할 수 있다고 본다.나) 샤인의 경력 닻 모형.샤인(Schein)은 경력과정에 대한 종단적 연구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그들의 삶을 인도하는 일정한 태도의 증후군이 어릴 때 형성된다는 것을 파악하였다. 이러한 증후군은 욕구. 가치 및 재능의 조화에 의해 형성되고, 하나 또는 그와 관련된 몇 개의 경력행태에 일생의 닻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