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과 우리나라 신문사(미디어기업) 다각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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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 다각화란?
- 다각화의 필요성
2.본론
- ESPN의 다각화
- 우리나라 신문사들의 다각화
- VRIO 분석
3.결론
-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다각화란?
개념 제품과 시장이 새로운 분야로 진출 ·성장하는 방식. 기업이 전문화하고 있는 동일분야에서 신제품을 추가해 가고 있을 경우를 다각화라고 함. 하지만, 그것은 특정의 제품분야제품시장 에서의 ‘내부적다각화’이고 오히려 다각화와는 별개의 확대전략의 하나. 보통 다각화라고 할 경우‘외부적 다각화’를 가리킴 제품에서는 기술관련 유무가, 시장에서는 고객의 타입이 구분의 기준이 됨.

분류 수평형 다각화, 수직형 다각화, 집중형 다각화, 집성형 다각화의 4가지로 분류. 그러나 그 선택은 하나로 한정되는 것은 아님.


다각화가 요구되는 상황

① 현 제품시장의 장래 성장성이 기대되지 않을 때
② 최고 경영자의 기업자적 정신이 왕성하며 자금원에 여유가 있고 혁신의 기회가 강력히 추구될 경우
③ 장래의 불확실성(경기변동, 기술혁신, 시장의 변화 등)에 대처하는 방법으로서 다각화의 기회를 탐구하는 경우


다각화를 실천한 기업 관련 특징

① 경제성장률이 높았고, 기업을 둘러싼 경제사회 환경과 기술환경의 변화가 심했다.
② 환경의 변화로 새로운 제품, 새로운 시장에 많은 성장기회가 생겼다.
③ 기업의 성장의욕이 높았다.


ESPN

Mission To serve sports fans wherever sports are watched, listened to, discussed, debated, read about or played.


Values People are our most valuable resource, and care and respect for employees and each other will always be at the heart of our operations. We embrace diversity to best serve all sports fans worldwide, and we are passionately committed to teamwork, quality, creativity, integrity, and the aggressive pursuit of new ideas, audience growth and building shareholder value.


50 business entities
ESPN on ABC
Six domestic cable television networks (ESPN, ESPN2, ESPN Classic, ESPNEWS, ESPN Deportes, ESPNU)
ESPN HD, ESPN2 HD, ESPNEWS HD and ESPNU HD (high-definition simulcast services of ESPN, ESPN2, ESPNEWS and ESPNU, respectively)
ESPN Regional Television
ESPN International (45 international networks and syndication)
ESPN Radio
ESPN.com
ESPN The Magazine
ESPN Enterprises
ESPN PPV
ESPN Zones (sports-themed restaurants)
ESPN3.com (Broadband)
ESPN Mobile Properties (wireless)
ESPN On Demand
ESPN Interactive

At ESPN, our success can be attributed to innovation, diversification and most importantly, growth.

중앙일보가 미디어 네트워크로 통합되면서 신문사로써의 비전보다는 미디어적인 특성을 띄고 있다.

근 60년 사이에 점진적으로 다각화를 하고 있다.
그러나 다양한 분야로의 다각화는 최근 10년간 활발하다.

중앙일보는 31가지 산하 업체가 있다.
관련다각화와 더불어 활발한 비관련다각화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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