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기업][미디어][가치극대]기업의 미디어전략, 기업의 가치극대전략, 기업의 경영리스크회피전략, 기업의 인터넷사업전략, 기업의 국제광고전략, 기업의 기업인수합병(M&A)전략, 기업의 수출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의 미디어전략
1. 세계 시장 구축에 따른 공격적 마케팅
2. 공격적 인수.합병(M&A)
3. 사업다각화

Ⅱ. 기업의 가치극대전략
1. 영업 활동 능력
2. 신제품 및 신기술 홍보 능력
3. 고객의 수요 창출 능력
4. 자산가치, 수익가치, 본질가치, 순현재가치, 상대가치

Ⅲ. 기업의 경영리스크회피전략
1. 미국 달러선물을 이용한 환 리스크 회피 전략
1) 매입헤지(Long Hedge) 전략
2) 매도헤지(Short Hedge) 전략
2. 미국 달러 옵션을 이용한 환 리스크 회피 전략
1) 옵션을 이용한 기본적인 헤지 전략
2) 콜옵션 매입을 이용한 헤지 전략
3) 풋옵션 매입을 이용한 헤지 전략
3. 금리선물을 이용한 이자율 리스크 회피 전략
1) 매입헤지(Long Hedge) 전략
2) 매도헤지(Short Hedge) 전략

Ⅳ. 기업의 인터넷사업전략

Ⅴ. 기업의 국제광고전략
1. 국제광고전략의 명확한 목표 설정
2. 범세계적(Geocentric) 국제광고전략의 수립
3. 국제광고비 지출 증대
4. 국제광고 평가 시스템 개발
5. 차별적 광고매체의 선정

Ⅵ. 기업의 기업인수합병(M&A)전략

Ⅶ. 기업의 수출입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의 미디어전략

1. 세계 시장 구축에 따른 공격적 마케팅

세계화된 시장에서 매체 시장의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다. 정보, 영상, 문화 상품의 유통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는 세계화의 진전으로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교역이 늘어나면서 장벽 없는 시장이 구축되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까지는 영상 영역, 특히 지상파 방송의 진입은 여전히 제한되어 있지만 점차 그 장벽도 무너지고 있다. 세계화된 매체 시장은 초국적 자본에 의해 규모의 경제가 구현되고, 이윤 창출이 보장되는 곳이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은 장벽과 진입이 무너지고 있는 세계 시장에서 그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오프라인 매체를 장악한 글로벌 미디어 기업은 이제 온라인 매체와의 결합을 시도하고 있으며, 하드웨어 생산과 소프트웨어 생산 그리고 이의 소비를 위한 유통망과의 결합 또는 제휴를 통하여 규모의 경제를 구현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의 가치극대전략

1. 영업 활동 능력

단일 품목의 영업 활동이냐?
다 품목의 영업 활동이냐?
대기업에 종속된 영업 활동이냐?
다수 대기업과의 영업활동이냐?
중소기업과의 영업활동이냐?
최종 소비자와 일대일 영업 활동이냐?

2. 신제품 및 신기술 홍보 능력

개발되어 있는 제품
개발 중인 제품
아이디어만 있는 제품
참고문헌
김대호 : 한국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 위상과 미래 전략, 한국콘텐츠학회, 2011
백준상 : 인터넷사업모델을 위한 전략개발과정에 관한 연구, 한양여자대학, 2008
석중건 : 국내 다국적 기업의 국제광고전략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2010
서권수 : 한국기업의 해외기업 인수합병(M&A)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10
윤수영 : 수출입기업의 전자무역 활용 수준과 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숭실대학교, 2010
정병대 : 합리적 기업리스크매니지먼트모형에 관하여, 경남대학교산업경영연구소,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 M&A 의 사례들과 적대적 M&A 폐해에 따른 대안
  • M&A만 있는 것은 아니다. 자사의 발전을 위해 부실한 기업을 흡수 통합시킴으로써 독점을 유발시킬 수 있는 M&A도 있고, 정상적이고 합법적인 방법으로 기업을 인수해서 자사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발전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기 위한 M&A도 있다, 또한 정부차원에서 도산위기에 처한 기업을 다른 기업에 합병시키거나 흡수시킴으로써 국가에 경제적으로 큰 타격이 될 수 있는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M&A도 있다. 위의 4가지 예로 M&A를 모두 설명할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국제적 이전라이센싱해외직접투자이전되는 생산요소에 기술이 포함됨기술이전을 통하여 계약에 합의된 기술사용료 만을 지급이전된 기술에 관한 경영지배 가능(경영참여)기술, 경영기법의 단순 공여경영, 자본, 기술의 유기적 이동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 대하여 당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사업 활동 현황을 분석하고 실패 사례를 확인하며, 사업 활동의 이론적, 실무적, 전략적 타당성을 검토

  • `(주)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캄보디아 신도시건설 전략 -`시아누크빌(Sihanoukville) 녹색 관광 도시`건설
  • 기업내부 요인으로서 경영자원 및 핵심역량을 살펴야 한다.이하 본론에서는 신도시 건설 사업의 특성과 캄보디아의 정치, 경제, 사회, 법률, 문화, 자연적 환경 등을 살피고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 및 핵심역량 그리고 국제화 경험을 살피도록 하겠다. 그 후 구체적인 진출 성공 전략을 제시하기로 한다. II. 본 론1. 외부환경 분석(1) 캄보디아의 국가환경 분석1) 일반개황캄보디아는 1953년 11월 19일 프랑스로부터 독립하였으며 1953년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인터넷을 통해 얼마든지 기업을 경영하는 일이 가능하며, 이러한 기업형태를 가상기업이라 부른다.가상대학(Cyber University) 가상대학은 학교에 가지 않고 캠퍼스 밖에서도 인터넷을 비롯한 정보통신 인프라를 이용해 원격수업을 받아 실제로 학교생활을 하듯 원격으로 강의를 듣고 가상도서관에 가서 관련서적을 찾아보며 토론과 대화도 사이버 공간에서 나눌 수 있는 곳을 말한다.가상현실(Virtual Reality) 컴퓨터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을 응용하여 현실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
  • M&A를 비롯하여, 지분참여, 조인트 벤처, 컨소시엄, 라이센싱 등 각종형태의 연계방식을 통해 국제적 제휴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움직임은 각자의 생존을 위해 비단 거대기업뿐만 아니라 다음 레벨의 기업이나 중소기업으로 확산될 전망이다.전략적 국제제휴는 90%이상이 선진국간에서 그리고 주로 경쟁관계에 있는 초일류기업(world class firms)간에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선진국 기업간의 전략적 제휴는 그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선진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