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문화산업] 한국형 글로벌기업의 육성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왜 한국형 글로벌 미디어 기업이 필요한가?
2. 국내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화 현황

3. 글로벌 미디어 기업 분석
4. 국내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화 방안
본문내용
MBC


현재 채널진출은 몽골, 베트남, 카자흐스탄 그리고 이집트 등 네 개
국에 진행

아직 채널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곳은 없으며, 면허를 기다리거나
혹은 행정적 소송의 문제들을 겪고 있음

프로그램 판매도 아직까지도 저조한 상황이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서는 프로그램 유통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 확충이 절실한 상황

미디어산업은 수요 탄력성이 크고 수요의 불확실성이 매우 높은 사업
초기 투자부담이 매우 큰 반면 추가 생산을 위한 한계비용은 상대적으로 매우 낮으므로 규모 및 범위의 경제가 존재


-> 글로벌 미디어기업들은 기업의 규모를 늘리고 사업분야를 다각화하거나 수직적
으로 통합하는 전략을 사용


대형 미디어기업들은 콘텐츠 기획에서 유통까지 계열화하고, 세계적인 배급 네트워크를 구축


2005년 8월 Google은 Linux 기반 모바일 운영체제를 개발하는 벤처 업체
Android Inc.를 인수

2007년 11월 5일 Google은 HTC․Intel․Motorola․Qualcomm․삼성전자․LG
전자 등 34개 업체들과 공동으로 OHA(Open Handset Alliance)를 창설하고 자
사의 Android 오픈 소스 모바일 플랫폼을 정식으로 공개

2008년 10월 Android 플랫폼이 Apache 라이선스의 오픈 소스로 배포됨에 따
라, OHA 회원사뿐만 아니라 일반 개인도 Android 플랫폼 수정 및 적용이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화학 인사관리
  • 사회의 녹색화를 실천하며 글로벌 스탠다드를 추구하는 깨끗한 기업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한다. - 신사풍 조성 내부고객의 만족은 외부고객의 감동으로 이어진다. 30년 전통의 고유 기업문화를 계승하고 보람을 느끼고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직장을 추구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조직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한다. ⅱ. 비전서두에 언급했듯이 삼성석유화학은 삼성그룹과 bp그룹의 합작사로서 1974년에 설립되어, 끊임없는 발전과 성장을 거듭해 명실상부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문화산업 육성 - 753. 한국기업의 마케팅 전략 761) 제품과 문화의 융합 필요성 762) 한류 확산 단계에 입각한 제품의 차별화 763) 적극적 PPL 활용 - 774) 중소기업 진출 활성화 784. 쌍방향 문화 교류 785. 진정한 한국문화로의 전환 78Ⅰ. 서론 – 대만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기업의 이미지 제고, 기업의 사회적 위치를 확보하는데 까지 기여하게 되었다. 하지만 광고로 인해 소비자로 하여금 불필요한 소비와 과소비를 유발하였고 또한 마케팅 비용에 따른 상품의 원가를 상승시키고 허위광고, 과장광고로 인해 광고의 신뢰성을 떨어뜨리는 등 대중문화의 질적 저하를 가져오게 하였다. 이에 환경오염과 산업 재해 등은 기업에게 커다란 사회적 책임을 안겨주었고 기업은 이러한 이미지를 변화 시키면서 사회에 봉사할 수 있

  • [중소기업] 지식기반경제에서 중소기업 중심의 한국형 지역혁신체계 구축방안
  • 기업 지원체계제4절 중소기업 지원체계의 문제점제5장 중소기업 중심의 한국형 지역혁신체계 구축방안제1절 중소기업지원기관의 역할 재설정제2절 중소기업 혁신을 위한 한국형 지역혁신체계제6장 결 론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제2절 연구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참고문헌】제1장 서론산업사회로부터 지식정보사회로 패러다임이 변함에 따라, 각국은 국민경제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전략적 수단으로서 첨단지식산업의 육성을 중요한 국가적

  • 놀부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
  • 산업 시장 규모가 1조위엔(약 120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2) 중국 외식 산업의 특징중국 외식시장의 특징을 살펴보면 산업구조상 남녀가 평등해 가정에서 식사를 해결하기 보다는 외부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외식문화가 발달되어 있다는 것을 가장 먼저 들 수 있다. 중국은 사회주의 체제 이후 여자의 노동력을 이용하기 위해서 직장마다 구내식당이 있었고 결국 집안에서 식사를 해야 할 일이 없었다. 근래 들어 개혁 개방으로 국영기업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