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글로벌 미디어그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글로벌 미디어 그룹이란

2. 세계속의 글로벌 미디어 그룹
2-A Viacom
2-B News Corporation
2-C Walt Disney
2-D Time Warner
2-E Sony
2-F Bertelsmann

3. 한국의 미디어 그룹
3-A CJ미디어
3-B SK
3-C 지상파 방송
3-D 한국의 글로벌 미디어 그룹 CJ미디어

4. 국내 미디어 환경의 특징

5. 결론

본문내용
2-A. Viacom

1) Viacom(바이어컴)의 주요 M&A
1980년대 초반 라디오방송국들을 인수
1993년 파라마운트 매수
1994년 블록버스터 매수 합의
1999년 CBS 매수 발표
지상파 방송인 CBS와의 합병을 통해 TV, 영화, 라디오, 출판, 옥외광고, 온라인 등의 분야를 통합함으로써 복합 미디어 기업으로 도약했다. 그러나 2005년 10월 CBS와 분리돼 현재 케이블 네트워크와 영상제작 사업 중심의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2) Viacom(바이어컴)의 사업 다각화
바이어컴 CBS; 미디어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비디오, 테마파크, 출판, 인터넷 사업
바이어컴은 드라마 ‘CSI’, 리얼리티 프로그램 ‘서바이버’ 등으로 유명한 미국의 지상파 네트워크인 CBS와 음악채널인 MTV, 아메리칸 흑인 케이블 네트워크 BET, 어린이 애니메이션 채널 니켈로디온, 영화사 파라마운트 픽처스, 드림웍스 SKG, 페이머스 뮤직 등 방송 영화 등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바이어컴은 세계에서 33개 언어로 방송되는 160개 TV 채널과 400개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3) Viacom(바이어컴)의 전략
*미디어는 콘텐츠다*
바이어컴의 미디어 전략은 케이블이나 통신 기업을 보유한 타그룹과는 달리 콘텐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해외 전략도 방송국 사업이 아니라 프로그램 및 전문 채널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다른 업종과 달리 미디어 산업은 국가별로 규제가 많아 해외에서 사업을 하려면 콘텐츠 위주로 해야 한다는 게 바이어컴 측의 입장이다.

4) Viacom(바이어컴)의 대표적 콘텐츠
바이어컴의 글로벌 전략에는 MTV와 니켈로디온이 앞장서고 있다. MTV와 니켈로디온을 배급하는 자회사인 MTV네트워크스는 세계 34개국에서 총 145개의 TV 채널과 300여 개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MTV네트워크는 TV와 디지털미디어, 출판, 홈비디오, 라디오, 음악과 관련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137개 채널 사업을 하고 있다. 그중 MTV는 미국에서만 9600만 가구에서 시청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61개국에서 5억6200만 가구가 시청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심화과정] 힘의이동-다보스포럼을 읽고
  • 글로벌 리스크는 지구촌의 미래를 어둡게 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이해관계자들이 기업의 사회책임경영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힘의 이동 시대를 논의할 때 핵심은 우리 사회와 기업, 국가가 지구촌의 권력방정식, 즉 파워 경쟁에서 어떻게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인가이다. 결국 힘의 이동을 읽는 사람, 힘의 향방 속에서 기회를 찾는 사람만이 미래의 승자가 될 수 있다.지금까지의 우리 한국의 역사는 상당히 어두웠었다. 최근 몇십년에서야 겨우 두

  • [인사관리] CJ Freshway(프레시웨이)의 모집과 선발
  • 세계적으로 내로라하는 기업일지라도 변화의 바람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2, 3류 기업으로 주저앉기 십상이다. 때문에 기업은 끊임없이 ‘선택’과 ‘집중’을 요구받고 있는데 CJ그룹은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 유통 등 4가지 핵심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 글로벌 전략의 적극적인 수행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그 중 CJ프

  •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
  • 속하려 한다. 여기에서 다룰 유로 디즈니는 파리시의 동쪽 32Km거리에 있는 마르느-라-바레(Marne-la-Vallee) 부지에 총면적 586만평으로 파리시의 1/5에 필적하는 거대한 곳이다. 총 투자액은 223억 프랑이 들었으며, 5개의 주제공원( Theme Park․Main Street, Adventure Land, U․S․A Frontier Land, Fantasy Land, Discovery Land)으로 구성되어 있고, 부대시설로 6개의 호텔, 골프장, Bueana Vista 호수 등을 갖추어 1992년 4월에 개장하였다.2006년 세계 테마 파크 순위2. 디즈니의 Service Deliv

  • [국제마케팅] 유로디즈니의 실패와 그 발전 방향
  • 세계적인 리조트단지를 세운다는 것이 삼성의 야심이다. 에버랜드가 디즈니랜드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리조트단지가 된다면 디즈니의 홍콩, 상하이건설에 기죽을 필요가 없다. 한국의 세계적인 리조트는 중국을 비롯하여 해외로 나가려는 한국 관광객들을 국내에 머물게 하고, 해외 관광객들을 국내로 끌어들이는 매력요소(Attraction)가 되기 때문이다.그렇다면 에버랜드가 세계적인 리조트가 될 가능성이 있는가?세계테마파크(IAAPA) 협회는 에버랜드

  • CJ푸드빌 기업경영 분석00
  • 그룹으로 고객에게 신뢰받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기업이다. CJ 푸드빌은 CJ의 기업 이념인 “건강, 즐거움, 편리” 모두 구현하는 핵심 사업 부분으로, 소재 식품, 가공 식품, 신선 식품, 외식 사업, 단체 급식 등 영역을 넓히며, 이 밖에도 육 가공/냉장 식품, 김치/반찬 ,냉동식품, 건강식품, 간식 류 등이 있다 소재식품과 가공식품, 서비스 부문의 식품사업군은 지속적인 수익성 극대화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