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의 특성과 과제] 호텔사업의 특성과 호텔기업의 영향 및 호텔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경영의 특성과 과제] 호텔사업의 특성과 호텔기업의 영향 및 호텔서비스
목차
[호텔경영의 특성과 과제] 호텔사업의 특성과 호텔기업의 영향 및 호텔서비스



목차

호텔경영의 특성과 과제

Ⅰ. 호텔사업의 특성

1. 경영상의 특성
2. 운영상의 특성
3. 시설상의 특성
4. 환경상의 특성

Ⅱ. 호텔기업의 영향

1. 경영전략의 수립시대
2. 서비스형태의 변화
3. 상품이용가치의 변화
4. 호텔경영의 새로운 현상
5. 호텔운영상의 내적변화

Ⅲ. 서비스의 재인식

1. 서비스업의 개념
2. 호텔의 인적서비스

Ⅳ. 호텔서비스의 분류
본문내용
호텔경영의 특성과 과제

1. 호텔사업의 특성

오늘날의 호텔은 환경요인의 변화가 심하므로 이에 대처하기 위한 경영전략으로써 환경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현대의 기업은 투자자 개인의 것이 아닌, 다수의 이해관계자 단체이며, 집단의 특성은 날마다 변하기 때문에 호텔기업은 적응하도록 하여야 한다. 특히 호텔경영에서 인적서비스제공으로 인한 인사관리의 중요성과 아울러 경영자, 투자자, 종사원, 대중과의 관계 등을 어떻게 조정할 것인가가 중요한 과제가 된다. 호텔기업은 일반기업에서 찾아볼 수 없는 또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다.

1) 경영상의 특성

(1) 호텔은 자동화에 한계성이 있다.
(2) 호텔상품은 이동할 수 없다.
(3) 고정자산의 구성 비율이 높다.
(4) 호텔기업의 높은 고정비 지출은 경영상의 난점을 가중시킨다.
(5) 비보관성의 상품이다.
(6) 비신축성의 상품이다.
(7) 자본의 회전율이 낮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호텔과 렌터카 등의 예약기능 및 항공권의 자동발권, 운임의 자동계산, 여행정보검색, 대리점 회계업무, 고객관리업무 등의 기능도 부가되면서, 여행과 운송의 처음과 끝의 모든 정보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는 종합여행정보 시스템으로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4. CRS 시스템 자체의 문제점CRS의 여행업계 적용은 IT산업을 기반으로 한 획기적인 유통혁명이라 할 수 있다. 종전의 실물항공권을 구입함에 따른 복잡한 과정이 간편하게 처리되는 CRS는 기업

  • 호텔의 교육훈련 프로그램 Ritz Calton Hilton Chosun의 비교
  • 서비스산업 중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호텔산업의 경영 성패는 인력운영 효율성에 달려있다. 서비스 종사원들은 고객들 간의 상호접촉의 빈도가 높고 다양하지만 잠깐 동안 접촉이라 할지라도 고객의 시선에는 크게 영향을 준다. 따라서 종사원들의 서비스 품질은 대단히 중요하며 호텔사업의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요소가 된다.호텔기업의 성공적인 경영에 있어서 필요하다고 인식한 부분이 바로 인적자원에 대한 관리 및 개발

  • [학사][호텔관광]호텔관계마케팅과 고객만족 관한 연구
  • 및 영향91) 관계 마케팅 확립을 위한 구체적 방법.92) 관계마케팅이 마케팅 전략에 미치는 영향193) 관계 마케팅이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21Ⅳ. 호텔 관계마케팅221)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도입 배경.

  • [관광학] 푸켓 `빈얀트리` 리조트 경영사례
  • 지도력(5)사업주체의 강렬한 경영철학과 개성의 명확화로 압축할 수 있겠다. 4. 리조트 산업의 향후 과제(1) 이용자의 특성변화 파악(2) 개발형태의 다양화(3) 정부의 다각적 지원방안 (4) 지역적 특성의 고려(5) 복지측면5. 개발 쟁점올바른 입지 선정독특함을 최대한 이용한 개발 필요맞춤형 서비스 생산과 제공 필요그린마케팅을 통한 가치를 높이는 강력한 추지력 필요적절하고 편안한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 필요맞춤형 마케팅 중요성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호텔(딕시랜드스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출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9.11테러 사태의 여파로 플로리다에 위치한 디즈니 테마파크의 관광객수가 줄어들어 디즈니에게는 악재로 작용했다. 4분기 디즈니 월드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보다 13% 줄어든 3억1,3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입장객수도 25%가량 감소했다. 2. 성공전략 및 기업경영의 특성디즈니의 배역들, 이미지, 전문적인 기술은 프랜차이즈화 되고 있다. 도쿄 디즈니랜드가 월트 디즈니 회사에서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