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8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성공사례
1.뽀롱뽀롱 뽀로로
2.선물공룡 디보
3.치로와 친구들

뽀로로 성공요인 분석
4.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실패사례

1.날으는 돼지 – 해적 마테오
2.오디션

1. 원작만화 『오디션』
2. 애니메이션 『오디션』
3. 제작 과정부터 개봉까지
4. 실패요인 분석
5.『오디션』 성공 전략

그 밖의 애니메이션 실패 사례 .- 국내에선 찬밥, 해외에선 환영


한국 애니매이션이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일단은 비주얼적으로 현재 한국이 2D 시장에서 특별한 경쟁 우위를 갖긴 힘들 것 같아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3D 시장에서 한국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는 거에요. 왜냐하면 3D는 시작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다른 국가들과 출발선이 비슷하기 때문이죠. 뽀로로도 3D를 도입한 사실이 인기에 큰 영향을 준 것 같아요.”




현재 베네룩스 3국에 텔레스크린(Telescreen)과 방영권 및 라이선싱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
프랑스의 ‘Canal J’를 통하여 프랑스, 모나코, 스위스 등의 지역에 디보 애니메이션이 방영될 예정.
영국, 프랑스 등 주요 유럽지역의 캐릭터 상품 출시도 가속화되고 있음.
국내 최초로 월트디즈니와 직배 계약을 맺어 6개월간 60개국 방영 계약을 마침.


뽀로로라는 캐릭터가 나오기까지 아이코닉스는 값비싼 시행착오를 겪어야만 했다. 소비자의 평가는 상대적이기 때문에 아무리 잘 만들었어도 경쟁작품에 비해 떨어지면 외면 받을 수밖에 없었다.
매해 200편 이상의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일본 애니메이션과 매해 10편도 되지 않는 한국애니메이션의 경쟁은 처음부터 승산 없는 싸움이었다.



오세암-프랑스로 수출.
올림푸스 가디언-터키로 수출
아기공룡 둘리-아랍권에도 수출 되었으며 극장판인 얼음별 대모험은 독일로 수출되어 극장 개봉. 09년 새버전이 10개국 및 전세계로 수출예정.
아이언키드-미국으로 수출되어 전역으로 방영돼 당시 지상파 시청률 1위 달성.이탈리아, 스페인에도 수출
옛날 옛적에-오프닝으로 보아 중동에도 수출
원더풀 데이즈-일본,프랑스, 핀란드, 영국, 미국, 대만으로 수출되어 극장 개봉.
유니미니펫-중국으로 수출.
장금이의 꿈- 일본으로 수출되어 NHK에서 1기 방송. 게다가 중동, 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유럽 등 27개국에 수출이 된 상태.
천방지축 하니-오프닝으로 보아 중동에도 수출했던거 같음
카드왕 믹스마스터-영국, 스페인, 포르투갈로 수출
큐빅스-01년 당시 수출된 미국에서 <포켓몬>을 제치고 애니메이션 TV 시청률 1위 달성. 유럽에도 수출 및 각 방송사에서 방영.
전사 라이안 - 1997년 디즈니를 통하여(!) 배급되어 싱가폴 및 14개 나라에 수출되었다.(당시 조선일보 보도)
트랙시티-남미의 카날플러스(Canal Plus) 미주지사와 대만의 팀워크(Team Work)사에 각각 10만 4천달러와 5만2천달러에 수출. 호주에도 수출하려한다고 했는데 아쉽게 자료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분석: 프랑스5. 뽀로로의 향후 전망 분석6. 결 론 7. 참고문헌 : 그림, 도표 발췌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① 국내 캐릭터 시장의 전례 없는 성공‘뽀로로’는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캐릭터이며,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그러나 성공적인 캐릭터 사례인 ‘뽀로로’와는 달리 이전의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은 눈에 띌만한 사업적 성과를 이루지 못한 채 실패한 경우가 많았다. 과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국제경영학목 차3. 뽀로로의 성공요인 & 현황 분석2. 기업소개 : 아이코닉스 & 오콘4. 뽀로로의 해외진출 전략 분석5. 뽀로로의 향후 전망 분석 & 우리 조의 견해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국내 캐릭터 시장의전례 없는 성공육성지원 부족 등의 요인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들 실패多신조어’뽀통령’까지 만들 정도의 이례적인 성공사례 : 뽀로로거대한 파급력의문화적 컨텐츠다른 산업에까지 영향력을 미쳐 하나의

  • 영화 마케팅이 일본영화 흥행에 미치는 영향
  • 사례 . 8제 5 장 흥행 일본 영화의 마케팅 . 95.1. 일본 영화의 자국 내 흥행작과 국내 흥행작의 비교 95.1.1. 애니메이션의 강세 . 95.1.2. 두 나라 흥행성적 이유와 차이점 . 95.2. 흥행에 성공한 주요 일본 영화의 마케팅 분석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분석해 보고 미래를 위한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하였습니다.무엇보다도 금강기획 애니메이션 사업부에서 일하던 최종일 대표가 금강기획을 나온 후에 관련업으로 아이코닉스를 설립하여 이만큼의 성장을 이루어냈다는 것은 중소기업론 수업시간에 배운 spin off 유형 창업의 성공사례라고 보고 배운 내용의 실 사례를 조사해보고 싶어 선택하였습니다.2. 기업소개2.1 기업개요(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 출

  • [영화마케팅]영화마케팅의 새로운 마케팅전략과 나갈방향
  • 실패 사례>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실패 원인 자만과 매너리즘에 빠진 마케팅 배급의 문제점 시나리오-연기-마케팅 삼박자 쉬리돌풍, 삼성경제硏서 분석1.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2.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3. 감성 마케팅4. 이메일 마케팅(E-mail Marketing)5. 코드 마케팅(Code Marketing)6. 공격적 마케팅7. 벨소리 마케팅8. 향기 마케팅9. 광고 마케팅10. 게임 마케팅(Game Marketing)11. 음악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