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기업홍보용 트위터(Twitter)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문제제기
2. 연구문제 설정
Ⅱ. 기존문헌 검토
1. 기존연구결과
Ⅲ. 연구방법
1. 용어의 정의
2. 조사 방법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Ⅴ. 결론 및 논의
- 본문내용
-
<연구문제1> 제품 구매자와 비구매자 간의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가 다를 것이다
본 연구의 첫 번째 연구문제는 제품 구매자와 비구매자 간의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의 차이를 비교하기 위함이다. 먼저, <표1>은 설문지 전체 응답자들의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의 평균치를 분석한 것이다. 7점 척도를 이용한 긍정 문항(①신뢰한다, ②유용하다, ③가치있다, ④다양하다, ⑤빠르다, ⑨구매욕구를 자극한다, ⑩중요하다, ⑪나와 관련이 있다, ⑫필요하다)에서는 빠르다(5.38), 유용하다(5.05), 다양하다(4.97)등 4점 이상의 평균치를 기록했다. 또한, 부정 문항(⑥과장되었다, ⑦불쾌하다, ⑧짜증난다)에서는 과장되었다(3.63), 불쾌하다(2.28), 짜증난다(2.07)의 낮은 점수로 이용자들이 기업 트위터에 대하여 긍정적인 태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표 1> 설문지 응답자들의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
<표2>는 제품 구매자와 비구매자들의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를 분석한 것이다. 이 표에서는 응답자들의 구매 경험에는 관계 없이 <표1>과 마찬가지로 태도의 평균점수에서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긍정 문항에서는 4점 이상의 평균치를 기록하고, 부정 문항에서 또한 2~3점 대의 낮은 점수로 기업 트위터에 대하여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표2> 구매자와 비구매자의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
<표3>은 제품을 구매한 집단과 그렇지 않은 집단간의 태도를 비교하기 위하여 T-검증을 실시한 결과이다.
<표3> t-test 구매자와 비구매자 간의 태도
분석 결과,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는 문항에서만 유의 확률(P<0.05) 0.034를 기록하여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되었다. 표1~표3까지의 종합적인 결과를 살펴보면, 기업 트위터 이용자들은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 문항에서는 모두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하지만 구매자와 비구매자의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를 비교한 결과에서는,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는 유목에서만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제품 구매자와 비구매자 간의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의 차이는 구매 결과를 자극한다는 유목에서만 성립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연구문제2> 제품구매 예정자들의 ‘기업트위터’에 대한 태도가 다를 것이다.
기술통계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 있는 사람들이 기업 트위터에 대한 태도에 약간의 차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음의 내용을 참고로, 최초 기관 이용 연령이 낮아지는 이유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전국보육실태조사에 따르면 최초 기관 이용은 대부분 어린이집(947)을 통해 이뤄지고 있었다 최초 기관 이용 연령은 평균 218개월이었으며, 12~23개월이 463로 가장 많았으며, 24~35개월이 246로 다음을 차지했다 취업모의 자녀 최초 이용 월령이 199개월로
- 나의 식생활 분석 및 평가
- 저출산의 원인, 문제점 및 저출산의 해결방안
-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
- 4주 2차시에 사회복지 윤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를 설정하여 사례와 어떤 딜레마인지 서술하시고, 이 부분에서의 윤리적 딜레마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시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 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