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네트워크 IBM 사례 조사-SNS 활용의 필요성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2. IBM의 관심 분야

3. IBM, 기업용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발표

4. IBM(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의 시작과 발자취

가. IBM의 위기 요인들

나. 대응 전략

Ⅱ. 본론- 글로벌 네트워크 전략

1. 글로벌 통합 기업(GIE) 전략

2. 글로벌/전략적 아웃소싱

Ⅲ. 결론

본문내용
나. 대응 전략

① 인원 재배치와 인원감축 정책
완전고용을 표방하던 IBM은 종업원을 일거에 해고할 수 없었다. 그래서 IBM은 먼저 신입사원 채용을 억제하였다. 또한 1986년부터 자발적 퇴직 제도를 시행하였다. 퇴직자에게는 퇴직에 따른 인센티브를 줌으로써, 종업원의 회사에 대한 기여에 다소나마 보상을 해주었다.

②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지향의 회사
1980년대 후반에 이르러서는 정보산업의 중심축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서비스로 이동해갔다. 따라서 IBM은 총체적 솔루션의 공급자가 되기 위해 서비스 부문을 강화해 나갔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분야도 과감한 투자로써 IBM의 체질 개선에 힘을 더했다. 그 결과 IBM의 매출액 중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부문의 매출증가는 현저히 늘어나 거의 40%를 차지하게 되었고 그 증가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Ⅱ. 본론- 글로벌 네트워크 전략

1. 글로벌 통합 기업(GIE) 전략

글로벌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들의 조직 모델은 ‘국제 기업(International Corporation)’ 형태에서 ‘다국적 기업(Multinational Corporation)’ 형태로 변화해 왔다. 국제 기업은 본사를 중심으로 대부분의 업무를 운영하면서 해외에 영업 및 유통망을 구축하는 형태다. 다국적 기업은 세계 각국에 지역별 지사를 두고, 각 지사에 영업 마케팅 인사 재무 구매 등 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제도의이해, 핀테크(Fintech)산업의 최근 발전현황을 조사해서 정리해보시오
  • 활용한 ICT기업들이 단순 지급결제에서 대출, 송금, 보험, 중개 등으로 서비스영역을 확장하였고, 핀테크산업의 경쟁력이 부족한 신흥국에 진출하는 등 인터넷전문은행의 글로벌화에 집중하고 있다. 미국의 인터넷전문은행의 설립은 일반은행의 인가절차와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진행되며, 금융의 건전성 및 안정성 차원에서 인터넷전문은행 고유의 위험요소를 추가적으로 심사한 후에 설립인가를 해주고 있다. 미국은 인터넷전문은행에 관련된 별도의

  • 미디어 기술의 미래 예측
  • 활용하기 위해 FTTH 광케이블이 실현되어야 한다. 달리는 열차 안에서 모바일 인터넷을 위해서는 4G 역시 실현되어야 한다. 하지만, 교통량을 정리하기 위해 고속도로를 건설할 때도 많은 비용이 들듯이, 새로운 기술을 실용화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을 들여 네트워크 기술을 구축해야 한다. 기업들의 단순한 이익 목적에만 치중하거나, 정부가 기술 발전에 대해 손을 놓고 있는 경우, 새로운 기술과 그에 따른 많은 부가가치를 미루고 있는 셈이다. 따라

  • [경영학] SNS를 이용한 쇼핑몰 시장분석 및 사업계획서
  • 국제기술축적론-SNS를 이용한 쇼핑몰-Ⅰ. 연구취지, 필요성개인이건 기업이건 스마트폰 보급과 SNS 발달로 인해 관계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세상과 경제를 바꾸고 있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줌으로써 가치의 경험을 개방하고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는 엄청난 폭발력으로 우리의 미래를 뒤바꾸고 있기에 이에 대한 조사를 하고자 한다.Ⅱ. 시장분석1.시장동향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사회관계서비스망)을 이용한 온라인 거래가 급격히 활성화되

  • 스마트폰의 등장에 따른 광고 인식의 변화
  • SNS 시장은 얼리어답터 수준에 있지 않나?블로터포럼-스마트폰 그것이 알고싶다2009년 스마트폰OS 順 : 심비안-림-아이폰-윈도폰-리눅스휴대폰 - 이제는 스마트폰이다(신한금융투자)CEO칼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문화의 등장남자 여자 10대 20대 3

  • 다양한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활용
  • 네트워크 서비스(SNS)로서, 관심 있는 상대방을 뒤따르는 폴로(follow)라는 독특한 기능을 중심으로 소통한다. 이는 다른 SNS의 친구맺기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상대방이 허락하지 않아도 일방적으로 뒤따르는 사람 곧 폴로어(follower)로 등록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웹에 직접 접속하지 않더라도 휴대전화의 문자메시지(SMS)나 스마트폰 같은 휴대기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글을 올리거나 받아볼 수 있으며, 댓글을 달거나 특정 글을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