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장애학생의 통합교육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adness, depression, refusal about disabilities
(정상적인 아동이 태어나지 않은 것에 대한 슬픔, 우울, 거부)
2. a marital discord (부부 불화)
3. sibling conflict (형제간의 갈등)
4. Repeated stress on the developmental stage
(발달단계에서 반복되는 긴장)
5. Stress from the delivery system
(장애인복지 전달체계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
6. Stress about future
(장애아동의 미래와 관련된 스트레스)
7. economical burden (경제적 부담)
- 본문내용
-
Special class
일반학교 내에 설치
일반학급에서 교육을 받을 경우 소정의 학습효과를 달성하기
어려운 장애아로 구성
비교적 장애 정도가 가벼운 약시아, 난청아, 교육가능 정신지체아,
언어장애아, 정서장애아 등
시간제 장애아학급, 전일제 장애아 학급
1. The principle of normalization(정상화의 원리)
-심신에 장애가 있어도 삶의 모든 영역에서 보통으로 살 권리가 있다
2. Deinstitutionalzation(탈수용 시설화)
3. The least restrictive environment(최소 제한환경)
-장애아동을 또래, 가정, 지역 사회로부터 가능한 한 최소한으로 분리시켜야 한다.
4. Regular education initiative(일반교육 주도)
5. (완전통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연령별 인생설계를 작성하시오
- 기획의 필요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통합적 접근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전통적 접근의 차이점, PIE(Person In Environment, 환경 속의 인간) 관점과 생태체계적 관점과의 관계, 통합적 접근모델 중 1가지를 택하여 서술하시오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복지국가와 신자유주의의 관계성에 대해 논하시오
-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의 개념과 특징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는 다양한 사회복지정책과 연계하여 설명한 다음,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보장기본법에 대하여 설명한 후 사회보장 급여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적어주십시오
- 심리사회모델과 동기강화모델의 특징 및 내용을 각각 설명하고, 두 모델을 구체적으로 비교하시오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 사회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업계획서 - 행복한 패밀리 밴드 - 대리양육세대를 위한 가족관계 기능 강화 및 자조집단 역량강화 프로그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