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를 통해 보는 광고언어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강 언어와 삶으로서의 대중매체
2강 커뮤니케이션의 과정
3강 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되는 기호란?
4강 언어란 무엇인가
5강 대중매체와 언어
본문내용
왕뚜껑 CF :
1. ‘독도’ ‘한국이네’ 등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공감하지 못하는 광고 -> 사회적 특성을 반영

2. 저 독도 ( 저 장독대도)
한국이네 (한국이라는 사람의)
-> 음성언어의 특징인 동음이의어의 효과를 이용함.

TV광고의 이미지포장

상품을 잘 팔기 위해서 이미지를 포장한다. 표면적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보이게 하고 이면의 부정적인 이미지는 은폐함으로써 이미지포장을 한다.

잡음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미의 왜곡, 혼란,단절발신자가
의미를 약호화하는 과정이나 혹은 메시지 전달과정 혹은 수신자가
의미를 해동하는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일정한 오해 혹은 송수신 불량
상태
잡음은 커뮤니케이션 장애의 주요 원인임: 효과적인 커
뮤니케이션은 잡음을 얼마나 통제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음.
피드백
잡음을 없애기 위해 발신자와 수신자가 서로 역할을
바꾸어 가면서 작용하는 의미의 조정 과정


기표와 기의의 결합은 의미작용을 뜻함.

의미작용= 외연적의미, 함축적의미

광고는 수많은 기호로 구성

기호학적 관점에서 광고는 광고 자체가 기호

2. ‘광동 비타500’ 광고언어 분석
Your body my body 몸에 좋은 비타민C
Your body my body 피부 생각 비타민C
무카페인 비타500 함께 나눠 비타500
힘들수록 나눠요
우리 삶의 건강 에너지 비타500




위 비타500의 광고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음운 반복 효과를 활용한 광고언어이라는 점이다. 즉, 다양한 단어들의 반복은 소비자로 하여금 언어유희를 주고 있는데, 광고 모델인 원더걸스의 노래와 함께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려 하고 있다.
광고언어는 물론 제품에 대한 기억의 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친근감과 경쾌한 느낌을 주어 건강 음료라는 제품을 더욱 더 각인 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OOD Advertising Bad Advertising
  • 광고와 이국주가 나오는 이니스프리 광고이다. 이광수가 나오는 효도 공익 광고를 좋은 광고로 뽑은 이유는 집에서 하는 행동과 밖에서 하는 행동 들을 잘 비유하여 표현하고 그 점에서 독창성을 느낄 수 있으며 사람들 모두 한 번쯤은 집에서의 행동과 밖에서의 행동을 공감할 수 있는 행동들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좋은 광고라고 생각했다. 또한 효도 공익 광고와의 연관성을 잘 보여주고 이 광고를 접한 계기는 TV를 보다가 우연히 보게 된 적이 있어

  • [심리학] 인터넷 배너 광고 제시 순서와 콘텐츠와의 관련성이 기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광고가 등장한 이래 인터넷 광고시장은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최근에 들어 인터넷은 4대 매체인 신문, 잡지, 라디오, TV에 버금가는 광고매체로서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 제일기획(2006)에 따르면 2005년도의 온라인 광고시장의 규모는 약 5,669억 원으로 2004년도 대비 44%의 고 성장률을 보였고, 이는 잡지나 라디오, 케이블 TV와 같은 전통적 매체의 광고비를 능가하는 수치이다. 이러한 추세는 동영상 광고, 커뮤니티형 광고 등 다양한 광고

  • [광고론] 옥외광고의 특성 및 효과분석
  • 광고들을 조사 하던 중 매우 짧은 광고언어나 단순한 브랜드제품명만을 제시하더라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들을 찾아 볼 수 있었다. 그 광고들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매체가 옥외광고였다. 옥외광고는 일반적인 광고매체인 TV, 라디오, 신문 등과는 다른 방법을 통해 소비자나 광고수용자에게 전달한다. 그렇기 때문에 옥외광고만의 독특한 특성을 통해 언어나 텍스트가 최소한으로 제한되어도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통해 향후 창출할 수 있는 수익의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사례 : AOL의 Mirabilis 인수미라빌리스(Mirabilis)라는 회사가 만든 ICQ라는 무료 프로그램은 웹에 있는 사람을 찾을 때 주로 사용된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즉각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한지 18개월 만에 미라빌리스 사용자는 1천 1백만 명에 달했으며, 이 가운데에서 6백만 명은 적극적인 이용자였다. 또한 미

  • [지면광고분석] `보루네오가구` 광고언어분석
  • 우리의 현명한 판단과 고찰이 필요한 것이다. 무조건적인 수용이나 무조건적인 비판으로 매스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바라볼 것이 아니라 조금 더 합리적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위한 노력이 절실한 때이다.언어를 그 자체의 성질로 단순히 판단할 수 없는 상황에서의 비판적 수용과 이해는 우리가 발전하는 현 사회 안에서 현명한 수신자일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이번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으로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