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광고분석] `보루네오가구` 광고언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매스컴 언어의 현대적 역할
Ⅱ. 광고문 분석하기
Ⅲ. 비판적 이해를 통한 의사소통과 수용
- 본문내용
-
Ⅰ. 매스컴 언어의 현대적 역할
Mass Communication. 미디어를 통한 의사소통의 한 방법이다. 과거와 달리 현대의 의사소통은 더 이상 면대면(face - to - face)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다. 현재 커뮤니케이션은 TV, 인터넷 등의 계속적인 변화와 발달로 발신자와 수신자 사이의 메시지 전달이 일방적이 아닌 소통의 양상을 가지게 되었다. 매스컴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바로 그 쌍방 의사소통의 중점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어떤 정보를 무조건적이 아닌 필요한 내용만을 선별해서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준다.
언어란 어떤 맥락에서 어떻게 읽히느냐에 따라 그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 이것은 곧 그 시대, 사회 상황 등을 고려해 봤을 때 같은 “말”이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독일의 철학자인 ‘Habermas’는 사회 공동체 안에서의 언어는 한 사회 안에서의 가치나 통념 등의 체계에 따라 그 양상을 달리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John Searl'의 “Speech act"와 연결된다. 'Speech Act'란 발화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다. 정리하자면 ”언어는 행위“이며, 우리 스스로가 그 행위를 발신자와 수신자가 속해있는 집단에 대한 고찰을 통해 생각해 봐야할 필요성이 있다는 이야기이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쏟아지는 광고 속에 살고 있다. 한 사람이 하루에 평균 600개 정도의 광고물에 노출된다 Clow & Baack , 2002
는 조사보고도 있다. 우리 스스로도 자신을 PR하는, 정말 말 그대로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캐나다의 폴레이 교수는 광고를 보는 것은 변기통에 머리를 처박는 것과 도덕적으로 비슷한 결과를 가져온다고 일갈하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광고에 대한 비판과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선별하여 이해하고 수용하는 태도가 꼭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 중에서 본인이 관심있는 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 법의 주요 핵심내용, 그 법의 한계와 보완점(본인 생각 첨부)을 써주시면 됩니다 우선 법의 주요법조항들을 본인의 문장으로 적으시고, 마지막에 본인생각이나 의견첨부를 해 주시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 식중독 교수학습지도안(식품위생과건강, 우리가지키는건강, 초등학생대상학습지도계획안, 식중독예방수업계획서)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