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광고분석] `보루네오가구` 광고언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매스컴 언어의 현대적 역할
Ⅱ. 광고문 분석하기
Ⅲ. 비판적 이해를 통한 의사소통과 수용
본문내용
Ⅰ. 매스컴 언어의 현대적 역할
Mass Communication. 미디어를 통한 의사소통의 한 방법이다. 과거와 달리 현대의 의사소통은 더 이상 면대면(face - to - face)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다. 현재 커뮤니케이션은 TV, 인터넷 등의 계속적인 변화와 발달로 발신자와 수신자 사이의 메시지 전달이 일방적이 아닌 소통의 양상을 가지게 되었다. 매스컴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바로 그 쌍방 의사소통의 중점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어떤 정보를 무조건적이 아닌 필요한 내용만을 선별해서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준다.
언어란 어떤 맥락에서 어떻게 읽히느냐에 따라 그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 이것은 곧 그 시대, 사회 상황 등을 고려해 봤을 때 같은 “말”이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독일의 철학자인 ‘Habermas’는 사회 공동체 안에서의 언어는 한 사회 안에서의 가치나 통념 등의 체계에 따라 그 양상을 달리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John Searl'의 “Speech act"와 연결된다. 'Speech Act'란 발화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다. 정리하자면 ”언어는 행위“이며, 우리 스스로가 그 행위를 발신자와 수신자가 속해있는 집단에 대한 고찰을 통해 생각해 봐야할 필요성이 있다는 이야기이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쏟아지는 광고 속에 살고 있다. 한 사람이 하루에 평균 600개 정도의 광고물에 노출된다 Clow & Baack , 2002
는 조사보고도 있다. 우리 스스로도 자신을 PR하는, 정말 말 그대로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캐나다의 폴레이 교수는 광고를 보는 것은 변기통에 머리를 처박는 것과 도덕적으로 비슷한 결과를 가져온다고 일갈하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광고에 대한 비판과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선별하여 이해하고 수용하는 태도가 꼭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보루네오는 장식가구의 위주의 수출이라는 기존 틀에 벗어나 실용적인 이태리 가구로 먼저 홍콩시장으로 진출하였다. 처음 단순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저가시장 있었는데 매출이 부진했다. 좁은 주거형태와 국제적 감각에서 길러진 스타일을 중시하는 홍콩인 들에게 가격은 경쟁우위가 아니었던 것이었다.그래서 중간계층을 표적시장으로 중. 고가의 가격정책 채택 실시했다. BiF Korea 라는 단독 브랜드를 사용하고 광고비 많은 돈을 투자했다. 매년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 보루네오 가구의 일본시장 접근 ① 해외직접투자는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수 있다는 측면에서 비교우위를 가질것으로 기대되었다.② 보루네오는 저가, 대량생산체제에 기초한 획일성을 중시하였다.③ 보루네오는 자회사 설립방식으로 해외직접투자를 했다.④ 보루네오는 이탈리아의 디자인, 유럽식 생산설비, 동남아를 통한 원자재 구입 등을 수직 적으로 통합함으로써 저가 대량생산체제를 갖추었다.< SWOT분석 >- 강점(strength): 고

  • 스폿 기법강사
  • 지면 오히려 지루해 지기 때문이다. 짧으면서도 폭소를 자아내게 하는, 나에게 맞는 유머를 찾아서 해야 한다. 퀴즈를 활용하는 SPOT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라는 말이 있죠. 이 말을 단 4단어로 줄이면 무엇이 될까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두 손을 번쩍 들면서 대한독립만세하고 외쳐주시기 바랍니다.오늘 이 문제를 맞히시는 분에게는 보루네오가구에서 제공한 각목 하나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답은 인생 예~~~~~~~술입니다.혹시 누군가가

  • [소비자라이프스타일] 침대 구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 보루네오(유민하)리바트(이민희)기능강조 디자인강조저렴한 가격4. 조사방법1) 각 브랜드 홈페이지 조사 & 인터넷 자료 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특징, 효과, 가격범위, 제품 설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지식을 얻는다. - 제품의 광고나 홍보 등의 마케팅 전략을 어떤 방향으로 하고 있는지도 조사함으로써 판매자가 타겟으로 삼고 있는 표적 집단은 무엇인지 추측해 볼 수 있다.2) 서울지역 내 매장관찰 - 인테리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매장

  • [소비자행동분석] 신혼가구에 대한 소비행태 조사
  • 광고는 회사가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회사의 전략을 알아보는 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였다. 만일 여자에 초점을 맞춘 광고를 한다고 하면 그 회사는 가구의 구매에 있어서 여성의 역할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는 말이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조사대상으로 삼고 있는 3개 회사(한샘, 보루네오, 리바트)의 광고를 분석하였다. (3)심층 인터뷰정성적인 조사방법으로서 심층인터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