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옥외광고의 특성 및 효과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옥외광고란?
2. 주제선정동기
3. 자료수집방법
4. 자료분석방법
5. 문제제기
6. 분석결과 보고
7. 결과에 대한 이론적 설명
8.본 과제를 통해 배운점
9.미래 광고계에 대한 제언/제안
10.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옥외광고란?
상시 또는 일정기간 계속하여 공중에게 표시되어 공중이 자유로이 통행할 수 있는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서 간판, 입간판, 현수막, 벽보, 전단, 기타 이와 유사한 것으로 정의되어있다.
2. 주제선정동기
수업시간에 배운 대부분의 광고속에서 언어의 역할이 중요했다. 또한 광고 속 언어의 효과와 관련해 다양한 이론을 통한 분석을 연습하였다. 그러나 다양한 광고들을 조사 하던 중 매우 짧은 광고언어나 단순한 브랜드제품명만을 제시하더라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들을 찾아 볼 수 있었다. 그 광고들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매체가 옥외광고였다. 옥외광고는 일반적인 광고매체인 TV, 라디오, 신문 등과는 다른 방법을 통해 소비자나 광고수용자에게 전달한다. 그렇기 때문에 옥외광고만의 독특한 특성을 통해 언어나 텍스트가 최소한으로 제한되어도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것인가 알아보기로 하였다. 또한 우리가 배운 이론은 접목시켜 성공적인 옥외광고들의 공통적인 특성을 분석해보고자 하였다.
3. 자료수집방법
조원들의 사전 조사로 인터넷을 통해 성공한 옥외광고들의 다양한 사례를 찾고, 조원들의 토론으로 분석에 사용 할 5개의 광고만을 선정하였다. 관련 책, 논문을 참고하여 광고를 분석할 이론을 찾고 분석에 이용하였다.
- 참고문헌
-
김완석, 광고심리학, 학지사, 2001
서범석, 옥외광고론, 나남출판, 2001
박영준, 광고언어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양윤 외 4인, 광고심리학, 학지사,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광고, 프로모션]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종류와 산업광고(프로모션)를 위한 전략 및 산업광고(프로모션)의 발전전망, 과제 심층 분석(산업광고(프로모션)의 사례 중심)
- [엔터테인먼트마케팅][마케팅]엔터테인먼트마케팅 -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공동마케팅,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구전마케팅,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PPL(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브랜드마케팅 고찰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졸업][광고] 광고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이동통신 사례
- [광고론] Non-verbal Communication 광고의 효과에 대하여 - 효과의 지속성과 대상을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