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광고의 당위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중간광고와 시청자 권리의 정의
본론
1. 중간광고에 대한 설문조사
2. 중간광고의 현황 및 사례
3. 중간광고의 당위성
4. 중간광고 반대론
결론 :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조사대상 : 대한민국 국적의 네티즌 1281명
조사기관 : 여론조사업체 폴에버 (www.pollever.com)
조사목적 : 중간광고에 대한 시청자의 입장과 이유
① 조사대상자들의 속성 및 의견
미국 – 방송사 자율적 편성,
1회 동안에 5개 미만 편성.
일본 – 총량규정은 있지만 실제적으로 개별 시간
초과 시 실제적 패널티는 없음.
유럽 – 기본 프로그램은 15%,
한국- 케이블/위성 방송에만 허용
(프로그램의 10%미만으로 제한)
방송사의 주 수입원 중 공영방송은 40%
상업방송은 90%이상이 광고로 충당.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서는 운영자금이 필요하게 되고 자금의 원활한 유입이 없으면 제작비의 감소로 인해서 수준 미달의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밖에 없다.
- 참고문헌
-
▶광고의 이해와 실제= Understanding advertising and practice 현택수(2007)
▶ 인터넷 여론조사 기관 폴에버 (www.pollever.com)
▶ 한국방송위원회 소장자료
지상파 재원 구조와 중간 광고 도입에 관한 토론회
(한국방송학회,한국방송협회,한국광고주협회)(2007)
방송광고제도 개선에 관한 토론회
(민주언론운동 시민연합)(2005)
▶ 통합방송법의 광고관련 법률 조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