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 다음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다음연혁
2. 조직

Ⅱ. 본론
1. 주요사업
2. 경영전략
3. 특징
Ⅲ. 시장분석
1. 재무현황 및 주주현황
2. 시장점유율 및 접속률
3. 주요 포털과의 비교분석

Ⅳ. SWOT분석
Ⅴ. 결말
1. 최근 동향
2. 위기탈출 전략

본문내용
미디어 다음은 네티즌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정보광장, 토론광장,
참여광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80여 개 언론사와 제휴를 통해 뉴스 제공

18만 명 이상의 View 블로거들이 다양한
콘텐츠 생산 및 공유.

스포츠 실시간 중계가 이루어지는 ‘스포츠 섹션’
토론의 장 ‘아고라’, ‘만화 속 세상’


- 2010년 4월 말 기준으로 월 2,899만명의 순 방문자수 기록.

- 커뮤니티, 이메일서비스, 뉴스서비스는 모두
국내 1위의 페이지뷰를 기록.

검색서비스의 활성화 정도를 나타내는 통합검색
쿼리수는 전년동월대비 13.8% 성장.

- 시장점유율은 전년동월대비 1.07%p 감소.


뉴스(PV) (단위 건)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2,850,467,801 3,742,491,174 892,550,216
1,306,063,737 3,489,460,298 898,180,233
전월비(네이버) 전월비(다음) 전월비(싸이월드)
-54.2% -6.8% 0.6%

온라인 뉴스(PV) (단위 건)
포털뉴스 언론사 사이트
9,457,599,387 1,788,748,613
7,321,371,873 2,962,333,076
전월비(포털) 전월비(언론사)
-22.6% 65.6%

<뉴스캐스트에 대한 불만>
① 적응되지 않는다
② 불편하다

뉴스캐스트 서비스 이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던
경쟁 업체의 페이지뷰
또한 감소.

'클릭을 유도하는 기사'
‘가벼운 기사’ 등 뉴스의
질적 저하가 우려됨.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디즈니 기업분석 -다각화를 중심으로
  • 미디어 복합 기업으로, 최근 픽사의 인수와 애플컴퓨터와의 제휴를 통한 새로운 유통망 개척 그리고, CAR와 같은 애니메이션의 흥행으로 다시 한번 그 전성기를 달리고 있다.2) 초창기 디즈니의 SWOT분석초창기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성공으로 테마파크 사업에도 성공하여 다음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의 성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형태의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기업내부의 가족간의 갈등과 테마파크에서 막대한 고정수입이 창출

  • GSK의 조직 분석 그리고 혁신
  • 다음은 제약산업 환경 분석 부분입니다. 먼저 마이클 포터가 주장한 5 Force 이론에 근거한 산업환경 분석입니다. 먼저 산업 내 경쟁강도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그 근거로는 긴 연구기간, 연구원 고용에 따르는 대규모 비용과 막대한 자본력이 필수적이며, 이윤 창출의 근원이 신약 개발이므로 모든 기업이 신약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는 분석에 따라 경쟁강도가 높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두번째 잠재진입자 진입 가능성 부분입니다. 기존 기업들의

  • 일본의 게임 산업 -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 산업이 온라인 게임중심으로 형성돼 있다.(오늘날에는 모바일 게임 분야가 온라인게임과 함께 떠오르고 있다) 이에 반해 상대적으로 인터넷과 브로드밴드 보급이 늦었던 일본에서는 온라인 게임 인구는 점차 늘어 가는 추세이지만 아직 까지 전체 게임 인구에 비하면 적은 편이라 할 수 있다. 최근 1년 동안 브로드밴드가 빠르게 보급되면서 일본에도 온라인 게임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불법

  • [졸업][소비자행동분석] 미국영화산업의 소비자행동에 관한 연구
  • 졸업논문『미국 영화 산업의 소비자 행동에 관한 연구』과 목 명: 소비자 행동 분석학 과: 이 름: 제 출 일: 2003년 10월 6일담당교수: Ⅰ. 미국 영화 산업의 역사1.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대2. 장르 영화의 정착3. 스튜디오의 균열1) 반트러스트법 (FIN-SYN ACT) 2) TV의 등장4. 미디어 복합기업1) 대기업 자본의 유입2) 할리우드 신 경영Ⅱ. 미국 영화 산업1. 메이저 스튜디오1) 메이저 영화사(1) 타임 워너 Time Warner(2)

  • [경영학] 다음(DAUM) 서비스 실패 사례 분석
  • 미디어,커뮤니케이션30대45실용성(재테크)정보검색40대34뉴스, 재교육II. 본론STP③ Positioning저 컨텐츠 수 고종합포탈서비스집단종합포탈서비스 집단핵심 온라인 컨텐츠 집단전문 온라인 서비스 집단전문 온라인 서비스 집단다음네이버싸이월드야후네오위즈벅스소리바다인터파크옥션, CJ몰G-마켓넷마블, 넥슨프리챌 네띠앙 드림위즈고 페이지뷰 저 Image다음 = 메일, 카페Message“다음에서 만나자”II. 본론다음의 실패 분석 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