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노이즈 마케팅의 정의와 기법
1. 노이즈 마케팅의 정의
2. 노이즈 마케팅의 기법
Ⅲ. 노이즈 마케팅의 사례
1.연예계
2. 일반기업
Ⅳ. 변하는 대중들의 모습
1.만만한 대상 찾기 - 박명수, 솔비
2.진정한 진실 된 모습 찾기 -
박중훈 쇼 vs 무릎 팍 도사
3. 비판적 공감대 형성하기 - 왕비호, 정재용의 순결한19, 김구라
Ⅴ. 노이즈마케팅의 실패사례와 한계점
1. 식상한 컨셉으로 인한 실패 - 김현철
2.노이즈마케팅의 한계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노이즈 마케팅의 정의와 기법
1. 노이즈 마케팅의 정의
노이즈마케팅의 연구에 앞서 이 개념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노이즈 마케팅이라는 개념은 누구에 의해 만들어졌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으나 두산 세계백과사전에서는 “ 자신들의 상품을 각종 구설수에 휘말리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판매를 늘리려는 마케팅 기법 ” 이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다. 각종 인터넷자료에서도 이와 비슷하게 언급하고 있다. 백과사전의 부연설명을 인용하면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치장해 구설수에 오르도록 하거나, 화젯거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현혹시켜 판매를 늘리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곧 소음이나 잡음을 뜻하는 ’노이즈‘를 일부러 조성해 그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상관없이 그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만을 부추겨 상품의 판매로 연결시키는 기법인 것이다.
2. 노이즈 마케팅의 기법
앞서 말했듯이 노이즈마케팅은 잡음을 만들어내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인데, 이러한 마케팅의 기법은 텔레비전의 오락프로그램이나 새로 개봉하는 영화 등을 홍보할 때 많이 이용된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 오락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의 질과는 상관없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논쟁이나 시비 등 사회적 이슈가 될 만한 내용들을 의도적으로 방영함으로써 시청자들의 관심도를 높이는 것으로, 결과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된다. 영화에서도 영화사들이 자사의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최근의 민감한 사회상황과 연계시켜 영화의 인지도를 높이기도 한다. 또는 영화 촬영시마다 터져 나오는 배우들의 부상 혹은 교통사고 소식이라든가 19세 이상 영화라면 거의 항상 등장하는 노출 수위 논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잡음을 만들어 내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인지도를 높인다. 연예인 개인이 노이즈 마케팅을 자신의 홍보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자극적인 발언이나 소재를 이용하여 대중들의 이목을 끌고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방법이다. 마케팅의 시작단계에선 분명 이목을 끌기 좋지만 결과까지 득이 되기 위해선 연예인 개인의 노력도 분명 필요하다. 이런 효과적인 노이즈 마케팅은 연예계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에서도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다. 신상품을 빠른 시간 내에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서다. 대중을 대상으로 한 이러한 노이즈 마케팅은 시장에 처음 출시되거나 인지도가 낮은 진입자에게 유용하고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단발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스타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영화나 음반, 도서와 같은 문화산업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Ⅲ. 노이즈 마케팅의 사례
1.연예계
1) 김구라, 박명수, 솔비 - 이 세 명의 연예인들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단어는 ‘막말’ 이다. 평소 이들은 방송에서 거침없는 독설과 비난으로 유명하다. 이들을 유명하게 만들어준 데에는 이런 요소들이 한 몫 했다. 김구라는 공중파에 나오기 전 인터넷 방송(김구라, 황봉알의 시사토크)을 통해 한 연예인에게 “대마초나 약 검사는 A연예인부터 해야해” 라고 하는 등 매우 높은 수위로 비난했다. 사람들은 이제껏 없었던 거침없는 비난에 반
- 참고문헌
-
1. 인드라짓 신하, 토마스 포슈트, 2008, 「역심리 마케팅」, 리드리드출판
2. 이서구, 2008, 「마케터라면 무조건 알아야 할 마케팅 키워드 55」,위즈덤하우스
3. 이종배, 2005, 「나비효과 블루오션 100」, 미래의 창
4. http://cafe.naver.com/drugi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157
(신명희, 2008년 01월 26일, 헬스코리아뉴스)
5. www.naver.com 용어사전
6. http://bestiz.saramin.co.kr/
7. http://blog.naver.com/brandkings?Redirect=Log&logNo=600506096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실천 관점 중 임파워먼트가 청소년의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 확률표본추출과 비확률표본추출의 유형과 특성을 설명하고, 다양한 표본추출방법의 숙지가 조사연구 실행에 있어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A+]아동 중심 놀이치료 상담 사례.놀이치료 치료적 제한설정 하기.아동 중심 놀이치료 축어록.아동 중심 놀이치료자의 역할과 반응 연습 보고서.구매 평가:A+
- 산업안전보건법 중 안전보건관리 규정과 안전보건교육의 중요성과 법적 내용과 개인의 대책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다세대 가족치료 기법
- 주제 본인 또는 주변의 친구, 이웃들 중 한 명을 선정하여 직무분석을 실행해보고 직무기술서와 직무명세서를 작성하시오
- [프로그램개발] 유아자녀가 있는 10대 미혼모를 위한 프로그램
- 스트레스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고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대처 유형과 전략에 대해 설명하신 후 본인의 스트레스 대처 전략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