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와 이미지 메이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미지 메이킹의 사례를 찾아보며, 이미지 메이킹의 위력이 작게는 개인에서, 크게는 사회와 경제, 나아가서 역사의 흐름까지 바꾼다는 사실을 알고 많이 놀랐다. 그 중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가장 큰 사업적 성공을 거둔 사람의 대표격, 패리스 힐튼을 조명해보고자 한다.
“사람들이 저에 대해 전혀 진실이 아닌 괴상하고 잔인한 이야기를 할 때는 정말 내 마음이 아파요. 수많은 블로거들을 포함해서 모든 잔인한 사람들이 저에 대한 거짓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나쁜 욕을 하기 위해서 저를 펀칭 백처럼 이용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다른 유명 연예인들은 그런 것들에 맞서 법적 고소를 하거나 그와 비슷한 대응을 하지만 저는 정말 그럴 만한 여유 시간이 없어요.” 그녀는 완벽하게 태닝한 자신의 긴 팔을 소파 등 뒤로 얹어놓는다. 그리고 벽에 걸려 있는 자신의 어릴 때 사진을 바라본다. “저는 거대한 기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처리해야 할 일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저를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 때문에 법원을 들락거리며 시간을 낭비할 수 없어요. 저를 잘 아는 사람들, 즉 가족과 친구들이 제가 사랑하고 신경 쓰는 사람들이에요.”
힐튼이 ‘최악의 여배우’로 꼽히는 상황은, 그녀의 연기력과는 별 상관 없어 보인다. 이유는 단순하다. 그녀가 패리스 힐튼이기 때문이다. 실버 스푼을 입에 물고 태어난 힐튼은, 공공연히 이렇게 말해왔다. “나는 힐튼가의 손녀로 알려지고 싶지 않다. ‘패리스’로 알려지고 싶다.” 물론이다. 그녀를 고상한 귀족 아가씨로만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타블로이드의 가장 지루한 가십’이자 미디어 노출증 환자, 백치의 금발. 이것이 바로 힐튼에게 따라붙는 지긋지긋한 이미지다. 동네 북 취급받는 게 영 마뜩치 않을 텐데도, 정작 힐튼은 하늘을 찌르는 자신감으로 밀어붙인다. 그녀는 “나는 세상 누구보다 더 똑똑하다”고 말하면서도 “월마트(Walmart)가 벽지(wallpaper)를 파는 가게인 줄 알았다”고 공공연하게 밝히고, 자신을 마릴린 먼로, 다이애나 황태자비를 잇는 ‘금발 아이콘’이라고 정의 내린다.
패리스 힐튼은 틴에이저 시절부터 줄곧 사람들의 시선을 받으며 살았다.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사진을 많이 찍히는 그녀에 대해서 우리가 알고 있는 건 무엇일까? 나와 당신이 패리스 힐튼에 대해 놓친 무수히 많은 것들.
요새 들어 그녀가 보여주는 모든 멍청한 금발 막장녀의 모습이 사실은 의도적인 사업 전략의 하나로서, 사실 그녀는 매우 치밀하고 천재적인 기업가라는 설이 점점 마음에 와닿는다.
우리 나라에도 이렇게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화 하려고 했던 분이 계시지만, 패리스 힐튼만큼 전 세계적으로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하나의 거대한 브랜드로 만들지는 못했다. 특히 패리스 힐튼의 이름은 이제 심리학 용어로도, 경영학 사례 분석에도 등장할 정도가 되었다. 학계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지는 못했지만, 욕하다가 정든다는 심리 현상을 ‘패리스 힐튼 효과’라고 부르기도 하고, 국내 모 대학 경영학 수업에서 노이즈 마케팅의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패리스 힐튼을 예로 들어 강의했다고 한다. 패리스 힐튼은 정말 자신의 목표’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기’를 성공적으로 이룬 여성인 듯 하다.
많은 사람들에게 부정적으로 여겨지는 자신의 이미지를 잘 가공하여 오히려 자신의 매력 포인트로 만든 다음 대박을 거두었던 그녀의 사업 감각을 절대 가벼이 여길 수 없다.
“저에 대한 모든 리뷰를 챙겨 보면 스스로 대견해요. 당신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이 바뀔 수 있을 때, 그건 정말 기분좋은 일이거든요.” 힐튼에 대해 정말 잘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녀는 호기심을 끄는 양다나 논리를 상징한다. 미디어를 위해 그녀가 만들어낸 캐릭터는 전형적인 ‘멍청이 금발 미녀’ 어리석고, 주위가 산만하고, 귀여운 척하는’ 이미지에 아주 가깝다. 그녀도 거의 그렇게 정의했다. 이것은 현재 패리스 힐튼에 대한 지울 수 없는 인상이 되었고, 절망스럽게도 대중 앞에서 조차 그녀는 결코 반박하지 않는다. 그녀와 며칠동안 함께 보낸 뒤에 ‘그녀의 집에서, 행사장에서, 회의실에서, 사진 촬영장에서’ 힐튼이 점차적으로 경계 수위를 낮춤에 따라, 진짜 힐튼의 모습을 더 많이 식별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때때로, 분명히 무의식적으로, 그녀는 대중 앞의 패리스 힐튼 페르소나로 다시 빠져들곤 했다. 목소리 톤이 올라가고, 눈에 익은 포즈로 얼굴 각도를 틀고, 마음대로 으스대는 듯한 표정을 짓는다. 계곡을 가로질러 멋진 풍경이 내려다 보이고, 두 개의 임스 체어를 포함해서 필립 스탁의 가구로 채운 자신의 풀장 옆에 앉아서, “제 애완견들 역시 멋진 인생을 살 필요가 있어요!” 라고 어느 맑은 날 오후 그녀는 이야기 했다.
- Nylon Korea지에 실린 그녀의 인터뷰
2. 자신의 이미지가 상대방에게 잘 전해지려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가치 높이기
  •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가치 높이기.*‘이미지메이킹’이란? 자신의 종합적(얼굴표정, 헤어스타일, 화장, 제스처, 스피치, 매너, 복장 등) 이미지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행위로, 개인의 목표와 자기 향상을 위한 노력이라 할 수 있다.3. 주제 선정이유우리는 자신의 이미지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지는 시대에 살고 있다. 아무리 자신이 능력과 실력을 갖추었다하더라고

  • [국제매너][예절][에티켓][국제매너 인사][국제매너 교통수단][국제매너 자세]국제매너(예절, 에티켓)의 인사, 국제매너(예절, 에티켓)의 교통수단, 국제매너(예절, 에티켓)의 자세, 국제매너(예절, 에티켓)의 식사
  • 의자를 뒤로 빼줘야 한다.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통로 쪽이나 출입문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말석이다.참고문헌▷ 강인호, 김약수 외 3명(2001), 성공적인 국제매너, 기문사▷ 서진우, 김옥기(2009), 이미지 메이킹 국제매너, 대왕사▷ 이정우(2001), 지구촌 생활문화와 국제매너, 양서원▷ 이동철(2001), 기업세계와 국제매너, 청목출판사▷ 이정우(2006), 국제매너와 생활문화, 양서원▷ 호텔신라서비스교육센터(1994), 현대인을 위한 국제 매너, 김영사

  • 자신의 인격과 국가의 품격을 제고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글로벌에티켓 방안을 수립하여 보세요
  • 대인매력도 즉, 서비스 제공자의 친숙성, 신체적 매력 등의 측면 또한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어지고 있다.참고문헌김득중, 실천예절계론, 교문사, 1997김현호, 인간관계론, 문학마을사, 2004김성국, 조직과 인간행동, 명경사, 2000박흥석, 서양식 예절, 한국브리캐니커 회사, 1991김기인, 직장생활과 예절, 형설출판사, 2004김은경, 이미지마케팅으로 성공을 부른다, 한비미디어, 2002오성환 외, 글로벌 시대의 개인 경쟁력을 위한 직장예절, 형설출판사, 2003

  • 언론매체에 나타난 여성정치인의 이미지 연구
  • 이미지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계기가 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민주당 노무현 후보는 특유의 정치적 이미지와 대세를 가르는 여론과 언론 보도의 영향으로 당내 경선을 거쳐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었다(최영재, 2004).언론매체를 통한 성공적인 이미지 메이킹은 여성 정치인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는 여성스러운 ‘자애로운’ 이미지와 참신한 보수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형성, 여당 대표로 확실한 정치적인 입지를 굳혔다. 이는 여성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이미지 메이킹 복장 사회생활의 전략, 옷차림 - 옷차림도 전략이라는 광고 문구도 있듯이 사람에게 있어 어떤 복장을 하느냐는 분명히 사회생활을 하는데 훌륭한 전략이 될 수 있다. 사람이 옷같이 사소한 일에 신경을 쓰면 나중에 큰일을 못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옛말일 뿐이다. 옷은 단순히 신체를 가리고 보호하는 1차적 기능을 넘어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입사면접처럼 잠깐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