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 유아자녀가 있는 10대 미혼모를 위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관현황
2. 신청 프로그램 개요
3. 신청 프로그램의 형성 기반
1) 문제제기와 프로그램의 필요성
2)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3)프로그램 경험적 배경
4. 신청 프로그램 대상과 문제 정의
1) 문제분석
2) 욕구사정
3) 대상자선정
4) 프로그램 마케팅
5. 프로그램의 목적, 목표, 하위 목표
6. 신청 프로그램의 내용 및 실시방법
1) 프로그램 일정표
2) 프로그램 수행인력
3) 기타
7. 신청 프로그램 예산
8. 평가
※ 참고문헌
※ 부록
- 본문내용
-
1. 기관현황
<행복바라기 여성 사회복지관>
행복바라기 여성 사회복지관은 10년 전 강북구에 설립되었다 . 행복바라기 여성 사회복지관은 기관 내 주거시설과 함께 여성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 마련에 힘써 지역주민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으며 지역 네트워크를 잘 형성하고 있다. 여성들의 문제해결과 삶의 질에 필요한 자원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방과 후 프로그램, 무료급식,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센터 등을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행복바라기 여성 사회복지관의 궁극적인 목적은 삶의 질 향상으로, 일상생활 지원에서부터 문화생활까지 폭넓게 지원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 신청 프로그램 개요
2. 신청 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 명 아름다운 영혼을 위하여, 美 魂 母
(부제 : 자녀가 있는 10대 미혼모를 위한 프로그램)
2)프로그램 요약 (56/100)
본 프로그램은 행복바라기복지관 이용자와 그 외 근접한 거리에 있는 복지기관을 이용하고 있는 미혼모 중, 유아자녀(2~3세)가 있는 10대 미혼모(17~19세)를 대상으로 하여, 궁극적으로는 스스로의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고, 이에 자립성과 독립심을 증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프로그램의 과정에서는 미혼모의 잠재력의 개발을 위해 그에 맞는 진로 탐색과 함께 자녀와의 긍정적인 애정의 형성을 돕는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미혼모의 심리적 안정을 유도한다.
3. 신청 프로그램의 형성 기반
- 참고문헌
-
김규원(2004),고등학생의 직업흥미 유형 및 직업흥미 일관성과 자아정체감과의 관계
김혜련(2002),10대 미혼모를 대상으로 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손홍숙(1995),가정복지면에서 본 미혼모 발생요인 및 예방대책에 관한 연구,{대한가정학회지}. 제33권 제5호.
여성가족부(2005),미혼모 현황 및 욕구조사 주요 결과
이광호 外2명(2000),청소년의 효과적인 진로탐색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방안 연구. 서울 : 한국청 소년개발원. 2000.
이선욱(2001) 한국 미혼모 복지 서비스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윤애희 外와8명(2003),보육의 이해와 영․유아보육프로그램, 창지사. .
윤은희(2007),진로탐색 프로그램이 농촌지역 고등학생의 진로성숙도 향상에 미치는 영향
전두배(2006),진로탐색 프로그램이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정복연(2004),진로지도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자아정체감과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효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최근 2개년 간 아동학대 발생현황 자료를 살펴보고, 아동학대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와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방안을 작성해 주세요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해결중심모델의 구체적 사례를 선택하여 해결중심모델의 기본개념, 실천목표, 실천과정, 실천기법 등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의 견해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사회심리학이론에 따른 성격발달과정을 비교 정리하고 각 이론의 발달과정에 따라 자신의 성격형성과정을 정리하시오.
- 5살 지능의 20살 청년의 꿈(말아톤, 지적장애인, 영화감상문)
- 논문요약 - 병원간호사의 환자안전문화에 대한 인식과 안전간호활동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사업법 문제점과 개선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사회보장기본법은 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세 가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비교하시고, 각각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